‘초대박! 김민재 수비-손흥민 공격 성사되나’ 토트넘 이적설, “빅클럽들이 영입 위해 움직이는 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초대박! 김민재 수비-손흥민 공격 성사되나’ 토트넘 이적설, “빅클럽들이 영입 위해 움직이는 중”

STN스포츠 2025-07-16 12:12:03 신고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TN뉴스] 강의택 기자┃김민재를 향한 유럽 명문 구단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탈리아 매체 ‘투토 메르카토 웹’은 15일(한국시각) “유럽의 빅클럽들이 김민재를 영입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첼시, 토트넘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가 이적할 경우 대체 선수를 찾기 위해 이적 시장에 참여할 것이다. 헤나투 베이가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김민재는 2024~2025시즌 좋지 않은 몸상태로 경기에 나섰다. 작년 10월 프랑크푸르트와의 경기부터 이어진 아킬레스건 부상을 달고도 일정을 소화했다. 

또한 아킬레스건 부상 뿐만 아니라 인후통으로 인해 기침이 심해서 허리 통증까지 있었으나 쉴 수 없었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좋지 않은 몸상태에도 계속해서 이어진 출전은 경기력 저하로 이어졌다. 김민재는 실점으로 이어지는 큰 실수가 연이어 나오며 실수 투성이 취급을 받았다.

축구 통계 사이트 ‘옵타’는 “김민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유럽 5대 리그를 통틀어 실수로 인한 실점(6회)이 가장 많은 선수다”고 꼬집었다.

자연스럽게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 매각에 혈안이 된 모습이다. 현지에서는 계속해서 매각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독일 매체 ‘키커’는 “바이에른 뮌헨이 선수를 추가로 영입하기 위해서는 기존 선수들을 팔아야 한다. 김민재와 주앙 팔리냐가 매각 대상 상위권에 올라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김민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독일 매체 ‘바바리안 풋볼 워크스’는 “바이에른 뮌헨은 선수 판매로 1억 3천만 유로(약 2,050억 원)를 벌어들일 계획이다. 김민재, 킹슬리 코망, 팔리냐를 우선적으로 매각하려고 한다”고 보도했다.

여기에 충격적인 소식까지 들렸다. 영국 매체 ‘풋볼 365’는 “바이에른 뮌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첼시 등 여러 프리미어리그(EPL) 클럽들에게 김민재를 제안했다”며 ‘역제안’ 소식을 밝혔다.

이러한 상황에 김민재는 여러 팀으로의 이적설에도 휘말리고 있다. 최근에는 튀르키예 쉬페르 리그 팀들과 연결되고 있는 상황이다.

튀르키예 매체 ‘악삼’은 “튀르키예 쉬페르 리그 여러 팀들이 스타 선수들을 영입하고 있는 가운데 김민재 역시 화제의 중심에 있는 선수다. 페네르바체와 갈라타사라이가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