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전개하는 프랑스 꾸뛰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가 최근 프랑스에서 열린 ‘파리 오뜨 꾸뛰르 위크’에서 2026 봄여름(S/S) 시즌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에 빠투는 최근 글로벌 트렌드인 ‘소프트 테일러링(Soft Tailoring)’과 ‘플루이드 미니멀리즘(Fluid Minimalism)’을 반영했다.
‘소프트 테일러링’은 전통적인 테일러링의 구조에서 벗어나, 부드럽고 유연한 실루엣을 강조하는 스타일이다. ‘플루이드 미니멀리즘’은 정제된 디자인 안에 여유와 움직임이 살아 있는 스타일을 의미한다.
컬렉션의 메인 컬러는 핑크와 옐로우를 비롯해, 시크한 그레이, 클래식한 블랙·화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도트’와 ‘스트라이프’ 패턴, 빠투 특유의 ‘플라워’ 프린트도 활용됐다. 소재는 시그니처 원단 ‘타프타’를 중심으로, ‘테크 울’, ‘트위드’, 이번 시즌에 맞춰 새롭게 적용된 ‘코튼 보일’ 등 다양한 프리미엄 소재가 사용됐다.
LF 관계자는 “2026 S/S 시즌은 편안하면서도 시크한 실루엣과 깔끔한 라인을 갖춘 스타일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흐름에서 빠투는 고유의 꾸뛰르 감성에 실용성을 더한 컬렉션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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