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벨리곰’, 일본 이어 홍콩·대만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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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벨리곰’, 일본 이어 홍콩·대만 진출

이뉴스투데이 2025-07-15 18: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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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이뉴스투데이 황수민 기자]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홍콩, 대만에서 첫 대형 전시 행사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벨리곰은 지난 11일부터 홍콩, 대만의 주요 쇼핑몰에서 전시 행사를 동시 개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다음 달 31일까지 홍콩 최대 규모 아울렛인 ‘시티게이트 아울렛’에서 수영장 콘셉트의 ‘다이브 인투 서머(Dive into Summer)’ 전시를 진행한다.

튜브를 탄 5m 대형 벨리곰 조형물을 비롯해 ‘안전요원 벨리곰’, ‘서핑하는 벨리곰’ 등 6곳의 포토존을 구성했다.

라커룸 콘셉트로 꾸민 팝업스토어에서는 티셔츠, 시팅인형 등 250여 종의 벨리곰 굿즈를 선보이며 체험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대만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소고백화점 중샤오점에서 여름 해변 콘셉트의 전시와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지난 2022년 초대형 공공 전시로 국내에서 화제를 모은 벨리곰은 2023년 태국, 2024년 일본과 대만에 진출하며 글로벌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벨리곰 라이선스 제품은 500여 종에 달한다.

올해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K-콘텐츠 관심도가 급증하는 홍콩에 진출하며 중화권으로 활동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중국,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인도, 러시아 등 신규 지역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국내를 넘어 세계로 통하는 벨리곰 IP 경쟁력을 활용해 공공전시, 팝업스토어, 굿즈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국가별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한 맞춤 콘텐츠를 확대하는 한편, 인도 등 새로운 지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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