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도움드림창구' 운영…금융취약계층 우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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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도움드림창구' 운영…금융취약계층 우선 안내

모두서치 2025-07-15 16:35:4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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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뉴시스

 


KB국민은행은 금융취약계층이 영업점에서 우선 안내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도움드림창구'를 새롭게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도움드림창구는 기존 '고령·장애인 금융소비자 전담창구'의 이용 대상을 영유아 동반 고객까지 확대하고 명칭을 새롭게 바꾼 것이다.

이번 개편으로 만 65세 이상 고령층과 장애인, 만 7세 이하 자녀 동반 보호자 등이 영업점에서 금융 상담이나 창구 이용 시 우선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장애인의 금융거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유형별 응대 매뉴얼을 세분화하고, 영업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황별 응대 프로세스도 정비했다.

수수료 우대, 점자 서비스, 전용 상담채널 운영 등 장애인 특화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인 금융지원 강화에도 나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국민 모두를 위한 포용적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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