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정철우 기자] '국민 MC' 유재석은 물 흐르는 듯한 유려하고 핵심 포인트를 잘 짚는 유쾌한 진행으로 최고의 자리에 올라 선 인물이다.
진행 능력만 탁월한 것이 아니다. 차에 대해 진심인 연예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국산차에 대한 이해도가 대단히 높다. 1종 면허를 소지하고 있을 정도로 운전에 진심이다.
국산차들의 연대별 흥망성쇄와 역사를 줄줄이 꿰고 있는 것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전문가 이상의 노하우와 지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유재석이 현대자동차가 제안한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비전에 화답했다.
지난 6월 현대차는 친환경 가치와 수소 모빌리티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넥쏘 러브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에게 디 올 뉴 넥쏘의 여정에 함께할 것을 제안했다.
강남대로와 도산대로 인근 등 서울 시내 5곳에 설치된 옥외광고에는 '디어.엠씨유(Dear.MC유)' 라는 글귀와 유재석임을 유추할 수 있는 특유의 안경과 정장 이미지가 담겼다.
현대차가 러브콜에 지난 7일 화답한 유재석은 "CO2 없이 떠나는 수소 모빌리티의 여정, 저 유재석도 넥쏘와 함께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을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와 소속사인 안테나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공개, 진심이 담겼음을 보여줬다.
이에 현대차는 지난 9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중들에게도 러브콜 동참을 권유하는 게시글을 올렸다.
14일에는 현대차 공식 유튜브에 유재석이 넥쏘를 타는 이유를 담은 임팩트 있는 영상 3편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 직원과 유재석이 ▲친환경 ▲수소에너지 ▲충전주행가능거리(AER)를 주제로 대화하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여기서도 유재석의 차에 대한 놀라운 지식을 알 수 있었다. 유재석은 넥쏘가 현재 차지하고 있는 비중과 미래를 위한 선택임을 분명히 하며 넥쏘의 길에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는 '디 올 뉴 넥쏘'가 CO2 없이 물만 배출하는 친환경 차임이 강조됐다. 또한 친환경 수소에너지에 유재석이 공감하는 장면과 5분 충전으로 720km 주행이 가능한 넥쏘의 성능에 유재석이 놀라는 장면 등으로 이루어졌다.
영상의 마지막 장면에서 유재석은 "그래서 저는 넥쏘를 탑니다. 진짜 탑니다." 라고 말하며 넥쏘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재석씨의 이번 캠페인 동참에 힘입어 현대차의 친환경 수소 모빌리티 비전이 많은 분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공감을 얻길 바란다"며, "또한 넥쏘를 선택하고 적극적으로 넥쏘 러브콜에 동참해주신 유재석씨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디 올 뉴 넥쏘는 지난 2018년 3월 출시 이후 7년만에 선보이는 넥쏘의 완전변경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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