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가 갤럭시 Z 폴드7과 Z 플립7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SK텔레콤(SKT) 해킹 사태 후 첫 등장하는 인기 모델인데다 오는 22일부터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효력이 폐지되는 만큼 통신 3사의 가입자 유치 경쟁이 한층 치열할 전망이다.
3사는 갤럭시 Z 폴드7·플립7 사전예약을 이달 15~21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전예약 고객 개통은 오는 22일부터 시작되며 공식 출시일은 25일이다.
사전예약 기간 삼성전자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이에 따라 Z 폴드7·플립7 512GB(기가바이트) 사전예약 시 256GB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7 1TB(테라바이트) 스토리지 모델은 15만84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Z 폴드7은 △블루 쉐도우 △실버 쉐도우 △제트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용량은 256GB·512GB·1TB로1TB 모델은 KT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Z 플립7은 △블루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세 가지 색상에 256GB·512GB 모델로 선보인다.
SKT는 오는 8월 31일까지 갤럭시 Z 폴드7·플립7을 개통하는 전 고객에게 티빙 3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개통 후 SKT 프로모션 사이트 내 T 우주 티빙 혜택 페이지에서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3개월 무료 이용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T월드 공식 인증 매장에서 사전 예약 후 개통하는 고객에게는 삼성 공식 인증 슬림 케이스도 증정한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건대입구점, 코엑스몰에서는 'SKT X 갤럭시' 팝업 부스를 열어 포토 부스와 멀티태스킹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 부스에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고 인근 T월드 매장에서 갤럭시 Z 폴드7·플립7 사전예약을 하면 롯데시네마 영화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SKT 공식 온라인몰 T 다이렉트샵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갤럭시 Z 폴드7·플립7 단말기를 구매하고 '다이렉트 5G 69' 이상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에게는 새로 출시된 '갤럭시 워치8 시리즈' 15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T 다이렉트샵에서 사전예약 시 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티빙·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갤럭시 버즈3' 등 상품 구매에 사용 가능한 '티다문구점' 10만원 이용권을 증정한다.
KT는 갤럭시 Z 폴드7·플립7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미리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미리보상은 24개월 뒤 반납과 기기변경을 전제로 갤럭시 Z 폴드7·플립7 개통 시점에 출고가의 50%(안심체인지 중고폰 매입 최대 보장금액)를 미리 보상받아 단말 구입 부담을 완화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리보상 프로그램 가입 고객은 할부금을 출고가의 절반 규모로 시작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통신사 지원금과 쓰던 폰 반납 등 단말 추가 할인 혜택을 추가하면 갤럭시 Z 폴드7·플립7을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KT는 미리보상 가입 고객에게 분실·파손 시 최대 60만원 보장해주는 보험을 함께 제공한다.
KT는 7·8월 중 구매 고객에게 삼성닷컴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8 시리즈 10% 추가 할인 쿠폰'과 '케이스·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5장을 제공한다. 콘텐츠 제휴 혜택으로 구글 인공지능(AI) 프로 6개월 무료 구독권과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을 증정하며 오는 2026년 7월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닷컴에서 사전 예약 후 5G 요금제 가입 시 월정액의 7%를 최대 24개월간 할인받을 수 있다. 개인 명의 삼성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 한도 내 5% 캐시백 또는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된다. 중고폰 반납 시 시세에 최대 25만원이 추가 보상되며 KT닷컴 핸드폰 쿠폰도 최대 10만원까지 적용된다. 사전 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FE, 정품 배터리팩 등 인기 사은품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사전 예약 후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6개월간 추가 비용 없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 '라이너'와 '캔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너는 웹페이지·문서에서 핵심 정보를 검색하고 중요한 부분을 표시해주며 업무·자료조사에 적합한 정확한 답변·출처를 제공하는 AI 검색 서비스다. 캔바는 PPT·포스터·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미지 등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해 디자인·영상 작업을 지원한다. 사전 예약 후 단말기 구매까지 마친 고객은 오는 22일 출시 예정인 '유독 픽 AI'로 2종의 AI 서비스를 6개월 간 추가 비용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혜택은 선착순 1만명에게 한정 제공된다.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 Z 폴드7·플립7을 개통한 고객은 선탑재된 AI 통화 앱 '익시오'를 별도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익시오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협업해 개발한 AI 엔진이 탑재돼 통화 중 보이스피싱을 실시간으로 탐지하며 위조된 AI 음성을 판별하는 '안티딥보이스' 기능도 적용돼 보이스피싱 위험 시 경고 알림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Z 폴드7·플립7을 개통한 고객은 '갤럭시 워치8 40mm' 36개월 할부금 전액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월 10만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 후 삼성팩 혜택 선택시 제공하는 혜택으로 프로모션 기간 내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21일까지 갤럭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갤럭시 Z 폴드7·플립7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유플닷컴 전용 쿠폰(최대 20만원)이 제공된다. 고객은 사전 예약 후 삼성카드 결제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와 캐시백 혜택(최대 9만원)을 누릴 수 있다.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고 갤럭시 Z 폴드7·플립7을 구매하는 경우 기존 보상가에 더해 신세계상품권 15만원권이 추가 제공된다.
김근정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