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힘, 4기 대표단 인선 마무리…김정호 전 대표 예결특위위원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기도의회 국힘, 4기 대표단 인선 마무리…김정호 전 대표 예결특위위원장

경기일보 2025-07-15 10:21:35 신고

3줄요약
경기도의회 4기 대표인 백현종 대표가 15일 의원총회에서 대표단 인선안을 발표하고 있다. 김경희기자
경기도의회 4기 대표인 백현종 대표가 15일 의원총회에서 대표단 인선안을 발표하고 있다. 김경희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4기 대표로 최근 선출된 백현종 대표(구리1)가 대표단 인선을 마무리했다.

 

도의회 국민의힘은 15일 제385회 임시회 개회에 앞서 열린 의원총회를 통해 수석총괄부대표를 비롯한 인선 결과를 공개했다.

 

총괄수석부대표는 이용호 의원(비례)이 맡았다. 수석대변인은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양우식 운영위원장(비례)을 대신해 3기 대표단의 마무리를 도우며 총괄수석을 맡았던 유영일 의원(안양5)이 맡게 됐다.

 

이 밖에도 ▲기획수석 이석균(남양주1) ▲정책수석 이채영 ▲청년수석 이인애 ▲정무수석 이혜원 ▲경제수석 김완규 ▲교육수석 유형진 ▲문화수석 임광현 의원이 선임됐다.

 

이날 인선안에는 더불어민주당과 위원장직을 교환하기로 한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명단도 공개됐다.

 

백 대표는 도교육청 예결특위 위원장에 김정호 전 대표(광명1)를 선임하기로 했고, 부위원장에 안명규 의원, 위원에는 ▲김선희 ▲심홍순 ▲오세풍 ▲오창준 ▲이상원 ▲정경자 의원으로 구성했다.

 

종전 국민의힘이 위원장을 맡고 있던 도청 예결특위는 김정영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하고, 위원에는 ▲김영기 ▲김영민 ▲문병근 ▲안계일 ▲유형진 ▲윤종영 ▲윤태길 ▲최승용 ▲홍원길 의원을 추천하기로 했다.

 

이는 종전 특위 구성보다 각각 1명씩을 증원한 수치인데, 조례 규정에 따라 더불어민주당과 협의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민주당이 위원장을 맡게 된 운영위에도 대거 변동이 생겼다.

 

종전 운영위원이던 유영일 의원과 이혜원 의원이 잔류하는 가운데 이용호 총괄수석을 부위원장으로 하고, 위원에는 ▲이석균 ▲이인애 ▲이채영 의원을 배치했다.

 

백 대표는 “당선된 후 두 가지 약속을 했는데, 첫 번째 니 편 내 편 가리지 않고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열겠다고 하는 걸 조금씩 진행하고 있고 그 결과 오늘 인선을 발표하게 됐다”며 “두 번째 약속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75명의 의원이 모두 생존할 수 있는 전략을 짜는 것인데 그것도 준비 중이다. 남은 1년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이 좀 더 재미있고 유쾌하게 진행하자는 게 제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도의회 국민의힘은 정책위원회 구성안도 발표했다. 수석 정책위원장은 이한국 의원이 맡았고, 1·2위원장을 각각 윤재영 의원과 이영주 의원이 맡기로 했다.

 

또한 이 외 2026년 지방선거를 대비할 수 있도록 2026 지방선거 전략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