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 열풍' LG 스탠바이미2, 북미·아시아·유럽 시장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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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행 열풍' LG 스탠바이미2, 북미·아시아·유럽 시장 출격

이데일리 2025-07-14 10:0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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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LG전자(066570)가 이동식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를 북미, 아시아,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LG전자 모델이 LG 스탠바이미 2의 화면부를 분리해 테이블 위에 세워두고 터치를 통해 회의 자료를 넘기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이번주 홍콩, 튀르키예를 시작으로 이달 중 미국, 캐나다, 베트남, 싱가포르 등과 다음달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에 LG 스탠바이미 2를 순차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판매 호조 기세를 해외 전략 시장에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LG 스탠바이미 2는 지난 2월 국내 시장에 먼저 출시됐다. 출시 직후 진행된 첫 라이브 방송에서 1000대 이상 준비한 초도 물량이 38분만에 조기 완판된 바 있다. 최근까지 스탠바이미 2의 출시 5개월간 판매량은 전작 대비 약 4배를 기록했다.

LG전다는 고객의 의견을 제품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을 인기 비결로 꼽았다. 전작의 장점은 더욱 강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는 추가로 보완해 신제품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LG 스탠바이미 2를 액자처럼 벽에 걸어두고 인테리어 오브제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테이블에 두거나 액자처럼 거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전작 대비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이 강화됐다. 더 좋은 화질과 긴 사용 시간에 대한 고객의 의견도 반영했다. 27형 QHD(2560x1440)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의 차별화된 스마트TV 플랫폼인 webOS도 탑재했다. OTT 및 클라우드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는 것은 물론 화면을 세로로 돌려 웹툰, 숏폼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스탠바이미 2는 영상·음향기술 전문브랜드 돌비(Dolby)의 영상기술 돌비 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준다.

이충환 LG전자 TV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완전히 새로워진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2를 앞세워 글로벌 이동식 스크린 시장에서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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