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드림타워, 한일 어린이 국제무용캠프 후원…양국 우호증진 이바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주 드림타워, 한일 어린이 국제무용캠프 후원…양국 우호증진 이바지

포인트경제 2025-07-14 09:52:39 신고

3줄요약

제주시티발레단·일 미야자키 C-댄스센터 공동 기획
전통무용, 현대무용, 발레, K-POP 댄스 익히고 합동공연
도내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지속 발굴·후원

[포인트경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공식 후원 단체인 제주시티발레단이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한일 어린이·청소년 국제 무용캠프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3년 진행된 제주 국제여름무용학교 프로그램 /롯데관광개발 제공 2023년 진행된 제주 국제여름무용학교 프로그램 /롯데관광개발 제공

한일 어린이·청소년 국제 무용캠프는 제주시티발레단과 일본 미야지키 C-댄스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한 무용예술 교류 프로젝트로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제주메세나협회가 후원한다.

한일 양국에서 인기 있는 관광 휴양도시라는 공통점이 있는 제주도와 미야자키시가 무용예술을 중심으로 교류를 확대해 각 나라의 문화예술을 이해하고 문화도시 제주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제주와 미야자키의 어린이, 청소년들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전통무용과 현대무용, 발레, K-팝 댄스 등 다양한 워크숍에서 두 나라의 유명한 무용가들의 지도를 받게된다. 이후 27일 제주 비인(BeIN) 극장에서 어린이팀과 강사팀, K-POP 댄스 등 합동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일 어린이청소년 국제무용캠프 포스터 /롯데관광개발 제공 한일 어린이청소년 국제무용캠프 포스터 /롯데관광개발 제공

캠프에 앞서 일본 미야자키 어린이, 청소년은 제주돌문화공원 등 도내 문화탐방을 진행하며, 제주시티발레단은 무용캠프와 별개로 발레 전공을 희망하는 전국 어린이,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무료로 발레 워크숍을 진행한다.

제주시티발레단 김길리 단장은 “현재 한일 양국의 문화예술 교류가 성인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데 미래의 예술가인 어린이, 청소년들이 예술 교류를 통해 장기적으로 두 나라의 우호 증진에 이바지한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지역 사회공헌사업으로 제주도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히기 위해 제주시티발레단을 비롯해 제주어로 노래하는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 인기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모티브가 된 선흘 그림그리는 할망들 전시, 청년작가 전시회 등을 후원한 바 있다.

제주 어린이 독서교육 프로그램인 씨앗문고 캠페인을 매년 진행해 도내 초등학교 모든 학급에 도서 보급을 마쳤으며, 독서교육 및 시인캠프를 병행하고 있다. 제주 대표 어린이 미술대회로 자리매김한 아이들의 상상을 응원하는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를 올해로 5년째 공식 후원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