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충격적인 리드! '파머 2골 1도움'으로 전반에만 PSG 3-0 압도 (전반 종료)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첼시 충격적인 리드! '파머 2골 1도움'으로 전반에만 PSG 3-0 압도 (전반 종료)

풋볼리스트 2025-07-14 04:59:27 신고

3줄요약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첼시가 예상밖에 파리생제르맹(PSG)을 압도하며 전반에 리드를 잡았다.

14일 오전 4시 8분(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이스트러더퍼드의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결승전을 치르는 첼시가 PSG에 3-0으로 앞선 채 전반을 마쳤다.

PSG는 4-3-3 전형으로 나섰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우스만 뎀벨레, 데지레 두에가 스리톱으로 출격했고 파비안 루이스, 비티냐, 주앙 네베스가 미드필더진을 이뤘다. 누누 멘데스, 루카스 베랄두,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수비라인을 구축했고 잔루이지 돈나룸마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첼시는 4-2-3-1 전형으로 맞섰다. 주앙 페드루가 최전방을 책임졌고 페드루 네투, 엔소 페르난데스, 콜 파머가 공격을 지원했다. 모이세스 카이세도, 리스 제임스가 중원에 위치했고 마르크 쿠쿠렐라, 리바이 콜윌, 트레보 찰로바, 말로 귀스토가 수비벽을 쌓았으며 로베르트 산체스가 골문을 지켰다.

경기 초반 주도권을 잡은 첼시가 결정적인 기회를 날렸다. 전반 8분 쿠쿠렐라, 네투, 페드루로 이어진 유려한 패스워크에 이어 파머가 날카로운 슈팅을 했고, 공은 아슬아슬하게 골문을 벗어났다.

PSG도 좋은 기회를 연달아 놓쳤다. 전반 16분 뎀벨레의 롱패스를 루이스가 절묘한 낮은 크로스로 연결했는데, 두에가 더 완벽한 기회를 만들고자 컷백을 했다가 쿠쿠렐라에게 공이 막혔다. 전반 18분에는 뎀벨레의 패스를 받은 두에가 수비 한 명을 제치고 낮은 슈팅을 시도했고, 산체스가 잘 따라가 공을 막아냈다.

콜 파머(첼시). 게티이미지코리아
콜 파머(첼시). 게티이미지코리아

첼시가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22분 산체스의 롱패스를 멘데스가 헤더로 걷어내려다 실수해 귀스토에게 기회가 찾아왔고, 귀스토는 슈팅을 시도했다가 막히자 중앙으로 공을 건넸다. 이를 이어받은 파머가 정교한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쿨링 브레이크 이후 첼시가 추가골을 터뜨렸다. 전반 30분 제임스가 오른쪽으로 보낸 롱패스를 파머가 이어받았고,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몰고온 뒤 낮게 깔리는 왼발 슈팅으로 멀티골을 작성했다.

PSG는 2실점 이후 만회를 위해 움직였으나 어딘가 부족한 느낌이었다. 오히려 첼시에게 추가 실점까지 허용했다. 전반 43분 파머가 하프라인 아래로 내려와 공을 받은 뒤 전진했고, 수비 사이로 절묘한 스루패스를 공급했다. 이를 페드루가 훌륭한 침투로 이어받은 뒤 돈나룸마를 넘기는 칩샷으로 완벽한 득점에 성공했다.

PSG는 전반 추가시간 2분 하키미가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네베스가 다이빙 헤더로 돌려놨으나 산체스가 공을 잘 따라가 잡아냈다. 첼시는 클럽 월드컵 내내 전반 실점을 허용하지 않는 기록을 세우며 전반을 3-0으로 마쳤다.

사진= 국제축구연맹 클럽 월드컵 X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