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조금 늦어도 괜찮아...따뜻한 응원 보내달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최대호 안양시장, "조금 늦어도 괜찮아...따뜻한 응원 보내달라"

뉴스로드 2025-07-11 19:51:10 신고

최대호 시장이 '조금 늦어도 괜찮아' 캠페인에 참여해 인증샷을 남기고 있다./사진=최대호 시장 페이스북
최대호 시장이 '조금 늦어도 괜찮아' 캠페인에 참여해 인증샷을 남기고 있다./사진=최대호 시장 페이스북

 

[뉴스로드] 최대호 안양시장이 조금 늦어도 괜찮아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조금 느린 배달에 잠시 기다림을 그리고 따뜻한 응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최대호 시장은 11일 자신의 SNS 페이스북에 빠른 배송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하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무사히 돌아가는 것이 더 소중하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뜨거운 태양 아래서도 묵묵히 우편과 택배를 전하는 집배원, 배달노동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최 시장이 11일 오전 940분경 집무실에서 조금 늦어도 괜찮아!’라는 문구를 자필로 작성하며 폭염 속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집배원·택배기사·배달 노동자 등에 대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 시장을 시작으로 다른 지자체로 참여를 확산하는 릴레이 챌린지방식으로 전개하며 폭염 속 노동자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최 시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이재준 수원시장을 지목하며 따뜻한 도시 정신으로 함께 해주시리라 믿는다이 캠페인을 통해 폭염 속 일하는 노동자의 안전을 위한 시민의 배려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최 시장은 지난 10일 동안구 부림동(관평로 182번길 43 삼일프라자빌딩 403)에 있는 안양시 이동노동자 쉼터를 방문해 여름철 운영 상황을 점검한 바 있다.

 

 

■ 안양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TF팀 구성

민생회복 소비쿠폰 포스터/사진=안양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포스터/사진=안양시

 

안양시는 새 정부가 소비 진작 정책으로 신속하게 추진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발맞춰 전담부서(TF)를 구성해 추진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 10일 이계삼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 22명을 전담부서에 배치했다. 복지문화국을 중심으로 지급결정팀, 행정운영팀, 인력관리팀, 홍보팀 등이 꾸려졌다.

시는 오는 21일 온라인 및 오프라인(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이 시작되는 만큼 시민들이 불편 없이 신청하고 빠르게 소비쿠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확대 등으로 빠르게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자원봉사자가 경로당을 방문해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고령자를 대상으로 신청 및 이용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사전 안내할 계획이다.

지난 618일 기준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은 안양사랑페이(카드형)로 소비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신청하거나 주소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특단의 조치로 이뤄지는 만큼 조속하게 지급 준비를 마치고 적극적으로 안내할 것이라면서 서민경제, 지역상권에 생기가 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