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읽는 시간(전국국어교사모임 지음)=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한강의 작품 세계를 국어 교사들이 청소년 독자 수준으로 쉽게 풀어냈다. 중·고등학생들이 국어와 문학 수업에서 배우는 인물, 사건, 배경, 문체 등 주요 개념을 바탕으로 작품을 알기 쉽게 해설했다. 한강 작품을 이미 읽은 독자들에게는 감상의 깊이를 더하고, 읽을 독자들에게는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한다. 해냄에듀. 2만원.
▶채운다는 것(다다 아야노 지음·그림, 고향옥 옮김)=원하는 것으로 인생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에게 변화와 시련조차 삶의 일부라며 위로하는 그림책. 작가는 갑작스러운 삶의 변화는 아프겠지만 그것이 있음으로써 기존의 삶에서 한 걸음 나아가 새로운 삶과 가능성이 열린다고 전한다. 채우고 비우고, 다시 채우며 풍성해지는 삶, 진정한 인생을 만나게하는 책이다. 파스텔하우스. 1만6800원.
▶괄호의 비밀(임화선 지음·노아 그림)=누군가와의 관계에서 생기는 갈등과 상처, 오해를 풀고 진심을 전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김별 선생님의 비밀 출석부를 둘러싼 주인공 제하와의 갈등을 중심으로, 대화와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과정을 그린다. 이 책은 모두가 나와 같지 않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차이를 존중할 때 비로소 긍정적인 관계가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어린이작가정신. 1만3000원.
▶각자의 정원(이안리 지음)=2022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중편소설 부문에 당선되며 등단한 작가의 첫 장편소설. 자연의 개발이나 보호 같은 인간 중심의 시선을 벗어나, 작가는 아홉 살 어린아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자연을 처음 감각하는 존재의 시선을 따라간다. 야생의 땅을 마주한 아이가 문제를 바라보는 방식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섬세하게 그려낸다. 문학동네. 1만6500원. 김채현기자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Copyright ⓒ 한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