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 적용
로고 서체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
제품별 주요 맛 특징…아이콘으로 표시
[포인트경제] 동서식품이 동서 차(茶) 제품군에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서식품이 동서 차(茶) 제품군에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다. [사진=동서식품] (포인트경제)
이번 리뉴얼은 ‘쉼과 위로’라는 브랜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차 한 잔이 주는 편안함을 전할 수 있도록 심플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색상을 적용했으며, 로고 서체도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해 브랜드 감성을 담아냈다.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쉽게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도 적용됐다. 각 제품에는 적정 음용을 위한 냉/온수 온도와 용량, 침출 시간과 함께 제품별 주요 맛 특징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표시했다.
동서식품 정다운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동서 차’ 리뉴얼은 차 한 잔에 담긴 브랜드의 감성을 섬세하게 풀어낸 시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하며 일상 속 작은 휴식을 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차(茶) 시장은 이제 단순히 전통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소비 문화로 진화 중이다. 동서식품 리뉴얼처럼 '쉼과 위로'를 강조하는 패키지, 기능성 성분 강조, 간편한 소비 경향이 가세하면서 차 시장은 향후 더 폭넓게 확장될 전망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