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주 트렌드…'처음처럼' 0.5도 낮춰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 첨가
[포인트경제] 롯데칠성음료는 주류 시장의 저도화 트렌드에 맞춰 4년여 만에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에서 16도로 낮추기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인구 감소와 음주 문화 변화에 따라 하락세를 보이던 주류 소비는, 코로나 팬데믹을 계기로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강해지며 음주 빈도 감소와 함께 저도주 선호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국세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2023년도 국내 희석식 소주의 총출고량은 84만4250㎘로 전년 대비 약 2.0% 감소했으며,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출고량 91만5596㎘와 비교해 보면 약 7.8%가 감소했다.
그와 반대로, 하이볼과 같은 주류가 포함된 리큐르의 경우, 같은 기간 8.1%, 34.3%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저도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처음처럼'의 도수 변화 [사진=롯데칠성음료] (포인트경제)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게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
또한, 출시 때부터 이어져 온 ‘처음처럼’ 특유의 강점인 부드러운 목 넘김을 더하기 위해 100% 암반수에 쌀 증류주를 첨가하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로 쓴 맛을 줄이며 부드러움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이라는 속성을 더욱 강화하며 저도주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알코올 도수를 낮추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처음처럼’의 부드러움을 강조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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