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진욱이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로 여름 감성을 촉촉하게 물들이고 있다.
진욱은 지난 6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당신 비(You're Rain)’를 발매했다. 이번 신곡은 비 내리는 계절에 어울리는 감성적인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로 리스너들의 깊은 공감을 얻고 있다.
‘당신 비’는 진욱의 부드럽고 섬세한 보컬이 마치 빗소리처럼 귓가를 적시는 발라드 곡이다. 전작 ‘별 하나’에 이어 작곡 듀오 알고보니 혼수상태가 작사·작곡을 맡았으며, 감성 편곡으로 주목받고 있는 최철훈이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그리움이 비가 되어 내리네, 당신 닮은 비가 내리네”라는 서정적인 가사로 시작되는 ‘당신 비’는 이별 후 느끼는 그리움을 빗방울에 비유하며 듣는 이의 감정을 깊이 자극한다. “언제쯤 그치려나, 마르려나, 떠나려나 이 사랑”이라는 후렴은 반복될수록 여운을 더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팬들은 “비 오는 날 창밖 보며 듣기 좋은 곡”, “진욱만의 섬세한 감정선이 잘 살아 있다”, “여름 장마와 찰떡같이 어울린다” 등의 호평을 보내고 있으며, 각종 음원 차트와 SNS에서도 높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서는 ‘여름 플레이리스트 추천곡’으로 손꼽히며 짧은 클립 영상이 다수 생성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진욱은 오는 7월 26일 오후 1시와 6시, 서울 신한카드 SOL페이 스퀘어 라이브홀에서 데뷔 후 첫 단독 콘서트 ‘진심’을 개최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