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SNS민원창구 질의, '교통'이 최다…키워드는 '경기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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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SNS민원창구 질의, '교통'이 최다…키워드는 '경기패스'

연합뉴스 2025-07-10 09:31:5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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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접수된 최다 민원 질의는 '교통' 분야,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로 나타났다.

'SNS 소통민원창구' 운영 실적 'SNS 소통민원창구' 운영 실적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는 2022년 7월 1일부터 지난달까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SNS 소통민원창구'를 운영한 1천96일간 2천31건의 민원에 답했다고 10일 밝혔다.

소통민원창구는 도민 누구나 경기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에 댓글로 정책 관련 질문을 남기면, 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하는 소통 시스템이다.

민원 질의는 교통 관련(418건·20.6%)이 가장 많았고 문화·체육·관광(318건·15.7%), 소통·참여(166건·8.2%), 경제·일자리·민생(130건·6.4%), 복지·돌봄(130건·6.4%) 등이 뒤를 이었다.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257건·12.6%)', '경기투어패스(110건·5.4%)', '기회기자단(58건·2.9%)', '근로기준법(57건·2.8%)', '맞손토크(42건·2.1%)' 등의 순이었다.

김원명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앞으로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양방향 홍보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oal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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