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접수된 최다 민원 질의는 '교통' 분야,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로 나타났다.
경기도는 2022년 7월 1일부터 지난달까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SNS 소통민원창구'를 운영한 1천96일간 2천31건의 민원에 답했다고 10일 밝혔다.
소통민원창구는 도민 누구나 경기도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에 댓글로 정책 관련 질문을 남기면, 담당자가 신속하게 답변하는 소통 시스템이다.
민원 질의는 교통 관련(418건·20.6%)이 가장 많았고 문화·체육·관광(318건·15.7%), 소통·참여(166건·8.2%), 경제·일자리·민생(130건·6.4%), 복지·돌봄(130건·6.4%) 등이 뒤를 이었다.
키워드는 '더 경기패스(257건·12.6%)', '경기투어패스(110건·5.4%)', '기회기자단(58건·2.9%)', '근로기준법(57건·2.8%)', '맞손토크(42건·2.1%)' 등의 순이었다.
김원명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앞으로도 SNS 소통민원창구를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양방향 홍보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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