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가장 매력적으로 느끼는 남성 체형은 무엇일까?
최근 중국과학원 연구팀은 완벽한 식스팩보다 배가 살짝 나온 '아빠 몸매' 혹은 '아재 몸매'를 더 선호한다고 발표했다.
여성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남성 체형은?
연구팀은 중국, 영국, 리투아니아 등 3개국에서 총 283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에게 BMI 20.1부터 33.7 사이에 해당하는 다양한 남성의 체형 사진을 보여주고 매력도를 평가하게 했다.
그 결과, 중국이 가장 선호하는 평균 BMI는 23.4, 영국은 26.6, 리투아니아는 23.0이었다. 세 국가 모두 정상체중 혹은 약간의 과체중 체형을 가장 매력적으로 평가한 것이다.
연구팀은 "남성의 체지방은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어, 짝의 건강 상태와 생식 능력에 대한 간접적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라며 "문화에 관계없이 여성들이 선호하는 체형의 기준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이에 반해, 남성들은 마르고 슬림한 여성의 몸매를 선호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성격과 개인차(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에 실렸다.
해당 내용을 접한 누리꾼들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남성들의 체형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이들은 "한마디로 건강미를 더 선호한다는 것이군요", "듬직한 체형이 진짜 매력적이다", "희망적인 연구 결과네요" 등의 의견을 공유했다.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 찾으려면?
한편, 과거에는 극단적으로 마른 몸매가 유행했지만, 최근에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몸매가 더 선호되는 추세다. 또한, 체형 자체보다는 체형에 맞는 옷을 선택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기 위해선, 체형과 얼굴형을 파악한 뒤 선호하는 스타일을 분석해보는 게 좋다. 평소에 좋아하는 옷 스타일, 좋아하는 색상, 디자인 등을 분석해 자신만의 스타일 취향을 파악하는 것이다.
좋아하는 음악, 장소, 책 등 일상 속의 취향을 관찰하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