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국내 최고 수준의 초광역 바이오 거점으로 도약할 역량 갖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임병택 시흥시장, "국내 최고 수준의 초광역 바이오 거점으로 도약할 역량 갖춰"

뉴스로드 2025-07-09 16:16:28 신고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 2차 회의 참가자들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 2차 회의 참가자들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시흥시

 

[뉴스로드] 시흥시는 9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출범식을 개최 이후 2차 회의에서는 특화단지 조성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인천과 경기시흥 간 기능 연계를 위한 배곧대교 건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의 연계 등 교통 기반 시설 확충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5개 특화단지 연계형 지원계획 수립, 공동 운영 전략, 지역기업 참여 확대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와 인천시를 비롯해 대학, 연구기관, 병원, 기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특화단지 간 협력 방안과 공동 전략을 논의했다.

시는 연구개발(R&D)부터 임상, 생산, 수출까지 이어지는 전주기 바이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자체 간 긴밀한 협력이 핵심임을 강조하고, 이를 뒷받침할 제도적·물리적 기반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또한 운영 전략 로드맵 수립 혁신 주체 간 협의체 구성 지역 바이오 기업과의 소통 확대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와 경기도, 인천시는 협력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초광역 바이오 거점으로 도약할 역량을 갖추고 있다라며 초광역 연대의 출발점이 된 추진단을 통해 정책, 기반 시설, 기업 지원 등 전 분야에서 협력의 깊이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현재 서울대병원 시흥캠퍼스 착공, 종근당 유치, 경기시흥SNU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운영 등 바이오 기반 시설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배곧·정왕·월곶 지역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바이오 융합 산업 생태계 조성도 적극 추진 중이다.

시는 앞으로도 경기도, 인천시와의 협력 기반을 강화해 교통망 확충과 제도 개선을 병행하고, 5개 특화단지를 아우르는 공동 지원 체계와 운영 전략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병이 함께 참여하는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은 인천시 행정부시장,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공동단장으로 하며, 지원기관, 자문단, 사무국, 기반조성 분과, 연구개발(R&D) 인력양성 분과, 기업육성 분과로 구성돼 지난해 1212일 출범했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