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관세대응 수출바우처에 참여하는 기업들을 상대로 대체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산업부는 9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2025 관세대응 수출바우처 플라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관세대응 수출바우처 참여기업 및 서비스 수행기관 등 약 700개사가 참여했다
관세대응 수출바우처는 미국의 관세조치 등으로 피해가 우려되는 수출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규로 도입된 사업으로, 코트라 해외무역관을 통해 검증된 현지 파트너사를 통한 ▲피해분석 ▲피해대응 ▲대체시장 발굴 등으로 구성된 관세대응 패키지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행사는 관세동향 및 바우처 사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수출바우처 세미나 ▲대체시장 진출 로드 ▲수출 컨설팅 종합관 등으로 구성됐다.
수출바우처 세미나에서는 구글 코리아와 협업해 구글 광고를 활용한 효과적인 기업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공유했다.
대체시장 진출 로드에서는 기업들이 직접 유망시장 추천봇으로부터 대체시장을 추천받아, 이와 관련된 필수 해외인증 및 해외전시회 정보 등을 얻고, 유력바이어 매칭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향후 산업부와 코트라는 미 관세협상 결과에 따라 관세대응 바우처 추가 모집을 통해 관세애로를 겪는 수출기업의 피해대응과 대체시장 진출 등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미국의 관세조치 장기화, 중동 정세불안 등으로 인해 무역환경의 불확실성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부는 통상 리스크에 노출된 기업들의 수출애로 해소와 대체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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