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일본은 8일 오후 7시 24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홍콩을 6-1로 제압했다.
[선발 라인업]
일본은 피사노, 고카, 아라키, 안도, 소마, 토지로, 가와베, 이나가키, 미야시로, 카키타, 저메인이 선발로 나섰다. A매치 데뷔전을 치르는 선수만 6명이었다.
홍콩은 얍 홍 파이, 신이치, 존스, 거르빅, 루 쯔난, 탄 춘 록, 응안 척판이 3선을, 쑨 밍 힘, 페르난도, 주니뉴, 맷 오르가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경기내용]
일본은 시작부터 일방적인 공격을 펼쳤다. 전반 4분 소마 패스를 저메인이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10분 소마 크로스를 저메인이 헤더 득점으로 연결했다. 홍콩은 이렇다 할 반격을 하지 못했다.
이나가키가 전반 20분 미야시로 패스를 골로 보내 3-0을 만들었다. 전반 22분 저메인이 해트트릭을 완성하면서 4-0을 만들었다. 전반 26분 저메인이 또 골을 기록하면서 5-0까지 차이가 벌어졌다.
홍콩은 전반 30분 마이클 우데불루조르를 추가했다. 전반 45분 이나가키가 득점을 노렸지만 막혔다. 전반 아라키 헤더는 얍 홍 파이가 선방했다. 전반은 일본의 5-0 리드로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일본은 나카무라, 야마다를 넣었다. 후반 1분 야마다 헤더는 막혔다. 후반 5분 미야시로 슈팅은 골문 밖으로 나갔다. 후반 14분 맷 오르가 만회골을 넣어 홍콩은 추격을 시작했다. 후반 18분 일본은 오제키, 사토를 투입하면서 기동력을 줬다. 후반 32분 모치즈키가 투입되고 미야시로가 나갔다.
밀어붙이던 일본은 계속 골을 노렸다. 후반 38분 소마 슈팅은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41분 오제키 슈팅은 얍 홍 파이 선방에 막혀 아쉬움을 삼켰다. 종료 직전 나카무라 쐐기골로 승부에 방점을 찍었다. 경기는 일본의 6-1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일본(6) : 저메인(전반 4분, 전반 10분, 전반 22분, 전반 26분), 이나가키(전반 20분0, 나카무라(후반 추가시간)
홍콩(1) : 맷 오르(후반 14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