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사하도서관, 청소년 독서토론 캠프 개최...가치관 형성 돕고 독서 습관 장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부산사하도서관, 청소년 독서토론 캠프 개최...가치관 형성 돕고 독서 습관 장려

중도일보 2025-07-08 22:32:46 신고

3줄요약
20250708 부산사하도서관, 청소년 독서와_붙임'청소년 독서토론 캠프' 안내문./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시립사하도서관이 오는 8월 9일,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독서토론 캠프 '한 여름 밤의 도서관, 나의 친구'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사하도서관 문화홀에서 부산 지역 중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가치관 형성과 독서 생활화 유도를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에서 예술을 합니다'의 저자인 임영아 작가의 강연으로 문을 연다. 임 작가는 '부산에서 예술을 하며 느꼈던 보람과 과정'을 주제로 책을 쓰게 된 배경과 이유, 그리고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작가 강연 후에는 참가 학생들이 두 개 반으로 나뉘어 주제 도서인 '움베르토 에코의 지구를 위한 세 가지 이야기'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청소년이 만난 기호학, 평화를 읽다'라는 세션에서는 기호학의 핵심 개념을 알아보고, 상호 존중과 차별 없는 평화의 가치 추구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사하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토론 도서가 제공되며, 작가 사인회도 예정되어 있어 청소년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문의는 사하도서관 독서문화과로 할 수 있다.

장유현 사하도서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독서의 가치를 스스로 발견하고, 또래들과 생각을 나누며 시민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질을 갖추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