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움직이는 거리 음악극' 선봬..."거리 공연의 새로운 지평 열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의왕시, '움직이는 거리 음악극' 선봬..."거리 공연의 새로운 지평 열어"

뉴스로드 2025-07-07 22:31:01 신고

'움직이는 거리 음악극'에서 공연하는  '음악당 달다' 모습/사진=의왕시 
'움직이는 거리 음악극'에서 공연하는  '음악당 달다' 모습/사진=의왕시 

 

[뉴스로드] 의왕시는 오는 12일 오후 3, 왕림이팝아트홀 야외 공간에서 특별한 거리 공연 움직이는 거리 음악극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예술이 팝팝 데이 시즌 3(유휴공간 문화 재생 운영 사업)’에서 처음 시도되는 야외 공연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매일 지나치는 공간이 예술의 무대로 탈바꿈되는 특별한 모습을 선보인다.

무대를 꾸미는 음악당 달다는 음악가 이정훈과 연리목이 이끄는 음악극 전문 단체로 다양한 창작 공연을 통해 국내 곳곳에서 관객들과 만나며, 거리 공연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특히, ‘지붕 없는 집을 끌고 다니는 부부 음악가가 잠시 멈춰 서서, 삶의 이야기를 노래로 들려주는 독특한 구성이 눈길을 끄는 이번 공연에서는 몽골의 마두금 중국의 얼후 피아노 클라리넷 등 다양한 나라의 전통 악기와 현대 악기가 어우러지는 음악극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다.

공연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전 예약 없이 관람할 수 있는 스탠딩 공연으로 운영되며,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한 좌석은 별도로 마련될 예정이다.

 

의왕시,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

김성제 시장(가운데)이 의왕시 공작지윤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성제 시장(가운데)이 의왕시 공작지윤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의왕시는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위원은 총 3명으로 정해룡 전 의왕시 공무원(신규 위촉) 서순성 변호사, 김형표 세무사(이상 재위촉)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위촉식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는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늘 위촉된 세분 위원님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시 윤리 행정이 한층 더 성숙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 공직자윤리위원회는 공직자의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 수행을 위해 재산심사 및 퇴직자 취업심사 등의 업무를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이번 위촉을 통해 변호사, 세무사, 교육자, 의왕시의회 의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7명의 위원이 위원회를 이끌게 됐다.

 

Copyright ⓒ 뉴스로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