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큐AI 주가가 급등세다.
7일 오후 1시 1분 KRX 기준 비큐AI는 전 거래일 대비 15.37%(352원) 오른 2642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비큐AI에 대한 별다른 공시는 올라온 바 없다.
비큐AI는 지난 1998년 설립돼 데이터와 AI 검색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원천 데이터 수집/가공 'AIROOT', 데이터 유통 'RDPLINE', 뉴스 데이터 'AISURFER', 클라우드 뷰어 'WIGOVIEW', AI 저널리스트 'JCopilot'을 제공하며, Data→AI Tech→Service로 이어지는 글로벌 데이터 파이프라인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산업의 플랫폼으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비큐AI는 이재명 정부에서 첫 AI(인공지능) 수석이 탄생한 뒤 AI 관련주로 묶이며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또 앞서 지난달 3주차에 발간된 증권사 리포트 중 강민구 IBK투자증권 연구원이 지난 6월 16일 발간한 비큐AI 리포트가 주간 수익률 1위로 집계됐다.
리서치알음이 지난달 23일 발표한 자체 빅데이터 모델 분석에 해당 리포트는 발간 후 5거래일 만에 90.39% 상승하며 전체 1위에 올랐다.
당시 강민구 연구원은 비큐AI가 한국언론진흥재단과의 저작권 유통 계약을 통해 뉴스 유통 시장에서 독보적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또 AI 학습용 데이터 제공 플랫폼(RDP-Line)을 통해 삼성전자·SKT·KT 등 대기업에 데이터를 납품 중이며, 이재명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 수혜 기대감도 함께 부각된다고 분석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