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LG전자가 2025년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LG전자는 연결기준 매출액 20조 7400억 원(YoY -4.4%), 영업이익 6391억 원(YoY -46.6%)을 기록,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적이 줄어든 이유에 대해 LG전자는 주요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2분기 들어 본격화된 미국 통상정책 변화가 관세 비용 부담과 시장 내 경쟁심화로 이어지는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지속됐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사업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이나 B2B(기업간거래) 성장을 주도하는 전장, 냉난방공조 사업은 비우호적 환경 속에서도 선방했다. 다만 MS사업본부의 수요 위축, LCD 가격 상승, 경쟁 심화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 등이 전사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 대미 보편관세 및 철강/알루미늄 파생관세와 물류비 등 비용 증가분도 수익성 감소에 영향을 줬다.
LG전자는 하반기 ▲전장, 냉난방공조 등 B2B ▲구독, webOS 등 Non-HW ▲LGE닷컴의 D2C(소비자직접판매)로 대표되는 ‘질적 성장’ 영역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또 사업의 펀더멘털을 견고히 유지하는 데 주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발표한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2025년도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사업본부별 경영실적 발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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