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명동상인협의회와 ‘행복상자 전달 및 행복한 줍깅’ 봉사활동 펼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나금융그룹, 명동상인협의회와 ‘행복상자 전달 및 행복한 줍깅’ 봉사활동 펼쳐

뉴스락 2025-07-06 11:14:14 신고

3줄요약

[뉴스락]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지난 5일 명동상인협의회와 함께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행복상자 전달 및 행복한 줍깅' 임직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활동에 참석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뉴스락]
봉사활동에 참석한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뉴스락]

이날 행사에는 100여 명의 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해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행복상자’를 직접 만들어 전달하고, 지역 상권을 깨끗하게 가꾸는 ‘행복한 줍깅’ 활동도 진행했다.

임직원과 가족들은 주말 아침 이른 시간부터 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행복상자’ 200박스를 포장하고, 인근 점포 100여 곳을 방문하여 직접 전달했다.

‘행복상자’에는 ▲종량제봉투 ▲주방용 니트릴 장갑 ▲손 세정제 ▲주방세제 ▲쿨토시 ▲양우산 등 사업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용적인 물품들이 담겼다.

또한,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행복상자’를 전달하면서 주변 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행복한 줍깅’도 함께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환경 정화와 소상공인과의 상생이라는 가치를 되새겼다.

행복상자를 전달받은 한 소상공인은 “최근 손님이 줄어 고민이 많았는데 직접 찾아와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가게 주변까지 청소해 줘서 정말 큰 힘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지만 아이와 함께 소상공인에게 행복을 전하고, 거리 환경도 개선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을 위한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 파워 온 스토어’ 사업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무료 식사 지원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상생금융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