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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문을 연 돈의동 쪽방상담소는 돈의동 근처 쪽방주민들에게 △기초생활수급 연계 △생필품 지원 △무료검진 및 의료서비스 연계 △신용회복 및 취업 알선 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이 차관은 여름철 폭염으로부터 쪽방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현장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사전 복지자원을 확보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종사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후에는 쪽방촌으로 이동해 물안개 분사장치(쿨링포그)와 쪽방 건물 내 설치된 공용에어컨 가동 현황을 점검했다.
이 차관은 “찜통더위에 취약한 쪽방 주민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실 수 있도록 무더위쉼터, 온기창고 등 운영에 힘써달라”며 “쪽방 건물 내 공용에어컨이 적절하게 가동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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