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천욱 기자] 최근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자산운용이 올바른 투자가이드를 안내하는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4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이 가이드북은 월배당 ETF 상품과 이를 활용한 투자법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KODEX ETF 배당맛집 캠페인의 일환이다.
투자자들에게 친근함을 제공하기 위해 레스토랑 메뉴판 디자인을 선보인 것도 색다른 매력이다. 총 11페이지로 분량을 대폭 축소해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간단히 압축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KODEX 월배당 ETF 가이드북에는 배당주, 커버드콜, 리츠, 채권, 자산배분 등 총 25종의 KODEX 월배당ETF라인업을 상세히 담았다.
특히 월중 배당, 월말 배당 구조를 중심으로 한 달에 두 번 배당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월배당 ETF 5종(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KODEX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 KODEX 한국부동산리츠인프라,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에 집중했다.
이 외에도 전체 25종 월배당 ETF의 특장점, 탑10 투자종목, 총 보수 등 주요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실용 정보를 수록했다.
투자자들이 헷갈릴 수 있는 분배락일, 지급기준일, 실지급일 등의 개념을 달력형 타임라인과 용어 정리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풀어냈다.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필수 정보는 질의응답(Q&A)형식으로 정리해 ETF 입문의 문턱을 낮췄다.
KODEX월배당ETF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코스콤 ETF 체크에 따르면 국내 월배당 ETF 순자산 규모는 28조9114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말(18조5296억 원) 대비 10조원 넘게 늘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