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VIEW] "동아시안컵, 본격 전쟁 시작"...생존 위한 국내파들 경쟁 스타트! 무더운 날씨 속 홍명보호 첫 소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IN VIEW] "동아시안컵, 본격 전쟁 시작"...생존 위한 국내파들 경쟁 스타트! 무더운 날씨 속 홍명보호 첫 소집

인터풋볼 2025-07-04 00:00:00 신고

3줄요약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인터풋볼=신동훈 기자(성남)] 북중미로 가기 위한 K리거, J리거들의 경쟁이 시작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돌아오는 7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2025 동아시아 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참가한다. 남녀부 따로 개최하며 남자부는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여자부는 수원월드컵경기장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다.

동아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홍명보호는 3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본격 소집을 했다. 오후 2시에 26명 중 23명이 소집됐다. 나상호, 오세훈, 김태현 등 J리거들은 6일에 합류할 예정이다. 소집 후 간단한 정비를 했고 오후 5시경부터 훈련을 시작했다. 오후 4시 20분엔 홍명보 감독, 이태석, 이호재가 소집 기자회견에 임했다.

소집 기자회견 후 선수들이 등장했다. 홍명보 감독은 23명 선수들을 한 곳에 모아 간단하게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두 그룹으로 나눠 훈련을 했다. 전날까지 경기를 소화한 선수들은 뛰지 않고 회복 훈련에만 임했다. 경기를 안 뛴 선수들은 몸을 푼 뒤 훈련을 시작했다. 홍명보 감독은 주앙 아로소 코치를 비롯해 일부 스태프들과 그라운드 중앙에서 계속 대화를 나눴고 훈련을 면밀히 지켜봤다.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사진=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무더운 날씨에도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 훈련에 임했다.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이 아니라 유럽파가 없고 J리거도 빠져 K리거만 있었다. 꾸준히 대표팀 명단에 든 선수들도 있었지만 새로 뽑힌 이들만 9명이었다. 계속 뽑히지 않은 선수들도 가득했다. 홍명보 감독 눈에 들어 동아시안컵 활약을 통해 내년 6월에 열릴 월드컵에 가기 위한 경쟁이 시작된 것이다.

홍명보 감독도 동아시안컵을 단순한 하나의 대회로 보지 않았다. 기회를 받지 못했던 선수들 옥석을 가리고 경쟁력을 실험할 기회로 봤다. 홍명보 감독은 "동아시안컵은 비교적 관심을 덜 받는다. 그래도 감독으로서 선수들과 같이 하고 경기까지 치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경기장에서 지켜보고 있기는 하지만 같이 시간을 보낼 기회는 없었다"고 말했다. 

또 "선수들 기량을 보고 직접 가르쳐 보는 건 좋은 기회다. 기량을 확인하는 작업이다. 테스트라는 명목 하에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고 했고 "지난 예선부터 꼼꼼하게 K리거들을 관찰했다. 몇몇 선수들은 발탁돼 중요한 위치에서 뛰기도 했다. 새로 들어온 선수들은 짧은 시간이지만 적응 정도나 여러 부분들을 지켜볼 수 있을 것 같다. 포지션마다 경쟁을 할 것이고 월드컵 본선이 1년 망는 상황에서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선수들은 높은 집중력으로 임할 것이다"고 이야기했다. 

앞으로 동아시안컵은 덥고 습한 날씨 속 펼쳐질 것이다. 계속 경기를 치르고 온 선수들은 피로감이 몰려올 수 있다. 그럼에도 내년 월드컵에 가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해 훈련, 경기에 임할 것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