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야 5당 지도부와 오찬 회동에 "협력·상생하는 정치 해나갈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 대통령, 야 5당 지도부와 오찬 회동에 "협력·상생하는 정치 해나갈 것"

모두서치 2025-07-03 21:00:53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조국혁신당 등 비교섭단체 야5당 지도부와 오찬을 겸한 회동을 한 데 대해 "서로 협력하며 상생하는 정치를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각 당 대표께서 전해주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우리 사회가 직면한 여러 과제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국정 운영의 최우선 기준은 당의 이름이나 의석수가 아니라, 국민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에 있음을 강조했다"며 "정치적 이해관계를 초월해 오직 국민의 삶 개선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도 전했다"고 알렸다.

이어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과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는 한편, 부족한 점이 있다면 함께 채워주시고, 잘못된 점이 있다면 솔직하게 지적해 주시길 요청드렸다"며 "주시는 제언과 비판 모두 열린 자세로 경청하고 존중하겠다"고 약속했다.

야5당 지도부는 이날 회동에서 경제 회복, 민생 안정, 사회적 약자 보호, 정치 개혁, 사면·복권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고 한다.

이 대통령은 "오늘의 논의가 실질적 협력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만나 소통을 이어가기로 뜻을 모았다"며 "'서로가 서로를 더 훌륭하게 이끌었으면 좋겠다'는 말씀 마음에 새기며, 협력을 토대로 건강한 정치 문화가 자리 잡는 데에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