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웨이브 결합상품 효과 발생···MAU·앱 설치 증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티빙·웨이브 결합상품 효과 발생···MAU·앱 설치 증가

이뉴스투데이 2025-07-03 16:49:39 신고

3줄요약
[사진=프리픽, 그래픽=김진영 기자]
[사진=프리픽, 그래픽=김진영 기자]

[이뉴스투데이 백연식 기자] 합병을 추진 중인 티빙과 웨이브가 최근 결합상품을 내놓은 가운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신규 설치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3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분야 MAU는 넷플릭스가 1449만9273명으로 전월(1450만5305명)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1위를 굳건히 지켰다.

최근 ‘오징어게임’ 시즌 3이 공개됐지만 아직 실제 유입으로까지 이어지기까지는 시일이 필요할 전망이다.

2위는 티빙으로 전월(715만8800명)보다 다소 늘어난 728만3168명으로 조사됐다. 4위인 웨이브도 430만1300명으로 전월(412만5283명)보다 소폭 상승했다.

티빙과 웨이브의 경우 신규 앱 설치 건수도 각각 전월 27만4706건에서 35만4969건으로 29%, 12만3541건에서 15만1819건으로 22% 증가했다.

지난달 MAU 3위는 쿠팡플레이로 695만6712명, 5위는 디즈니플러스로 249만3872명이었다. 왓챠는 45만522명이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