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500만개 팔린 '스윗믹스젤리'가 '콜라맛'으로 돌아온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GS25, 500만개 팔린 '스윗믹스젤리'가 '콜라맛'으로 돌아온다!

비즈니스플러스 2025-07-03 15:41:33 신고

3줄요약
사진=GS25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의 스핀오프 상품으로 기존 6가지의 맛 중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콜라맛'만을 집중적으로 담아낸 것이다.

GS25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존 히트 상품을 리뉴얼해 '트렌드 상품'을 '롱런 스테디셀러'로 육성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이를 위해 VOC, 고객 선호도 조사, 온라인 반응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 출시에 적극 반영했다.

'젼언니 스윗믹스젤리 콜라맛'은 기존 '콜라맛'에 신규 플레이버 '레몬 콜라맛'을 더해 풍성함을 더했다. 또한 식물성 젤라틴을 사용해 비건 젤리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한 GS25는 지난달 19일, 미니언즈 모양의 젤리와 패키지로 귀여움이 한층 강화된 '스윗믹스젤리 미니언즈'도 출시했다. 기존 맛 6종 중 선호도가 높은 '파인애플맛'을 리뉴얼해 '파인애플', '레몬', '사과' 맛으로 구성한 '스윗믹스젤리 미니언즈'는 출시 열흘 만에 6만개 이상 판매되며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품절 열풍을 일으킨 GS25의 '스윗믹스젤리'시리즈는 작년 11월에 처음 시작됐다.

GS25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스윗믹스젤리'는 젤리, 초콜릿류 상품 중 역대 최단 기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고 출시 68일 만에 200만개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젤리 부문 매출 1위를 넘어, 편의점 매출 베스트 분류인 라면, 스낵, 즉석식품 등이 포함된 가공식품 전체 매출 1위에 올랐다.

이후 GS25는 올 2월, 디저트 리뷰 유튜버 '젼언니'와 협업해 '젼언니 스윗믹스젤리'를 출시, 젤리 매출 부동의 1위 '하리보'의 4배를 넘어서는 매출 기록을 세웠다. '스윗믹스젤리'와 '젼언니 스윗믹스젤리'는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 매출 120억원을 기록하며 GS25의 대표 히트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장세진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