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 테마 콜라보레이션 진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리그, 디즈니코리아와 '주토피아' 테마 콜라보레이션 진행

인터풋볼 2025-07-02 22:05: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손잡는다. 양 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디즈니와 픽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게 된다.

K리그와 디즈니코리아의 첫 번째 협업은 디즈니 인기 애니메이션 <주토피아>를 테마로 한 상품 제작, 팝업스토어 운영, 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주토피아>를 테마로 프로 스포츠리그와 디즈니코리아가 협업하는 것은 K리그가 최초다.

이번 협업은 <주토피아>의 ‘닉’과 ‘주디’를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K리그 원정팬이 되어 각 구단 홈 경기장을 방문하는 콘셉트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각 구단 연고 지역 대표 특산물을 모티브로 <주토피아> 캐릭터와 결합한 상품 또한 출시할 예정이다.

연맹은 7월 초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동 광고를 공개하며, 7월 말에는 관련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추후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된다.

연맹은 앞으로 <주토피아> 외에도 디즈니 및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구단별 특색에 맞는 협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연맹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디즈니 및 픽사 캐릭터를 활용한 이번 협업은 K리그와 각 구단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1월 개봉하는 영화 <주토피아 2>와 연계해 하반기에 진행할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