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스팀 시장이 최근 무더운 날씨와도 같은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성황리에 진행 중인 플랫폼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여름 할인’이 그 주역으로, 할인 때마다 글로벌 판매 상위권을 점령하는 스테디셀러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또한, 2일 정식 출시된 메카 액션 장르 기대 신작 ‘메카 브레이크’가 눈길을 끄는 금주의 스팀 시장이다.
사진=스팀
먼저, 지난 6월 27일 시작한 스팀 여름 할인은 오는 11일까지 행사를 펼치며 무수히 많은 게임들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 정식 출시되며 전세계 평단 및 이용자들로부터 찬사를 수집한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등 각종 신작은 물론, 수년간 끊이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는 각종 스테디셀러들의 대규모 할인이 진행된다.
신작 가운데에서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외에도 올해 1월 출시된 ‘마블 스파이더맨2’ PC 버전, 2월 ‘몬스터 헌터 와일즈’ 및 ‘킹덤 컴: 딜리버런스2’, 3월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스’ 및 ‘퍼스트 버서커: 카잔’ 등 이름값이 남다른 굵직한 타이틀들이 할인을 진행한다.
특히, 7월 2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는 5위 ‘사이버펑크 2077’, 7위 ‘엘든 링’, 9위 ‘레드 데드 리뎀션2’ 등 누적 판매량 수천만 장 이상 판매량을 자랑하는 히트작들이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 7월 2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지난 5월 글로벌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스팀에서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을 기록한 화제 신작 ‘메카 브레이크’의 정식 출시도 눈길을 끈다.
‘메카 브레이크’는 개발사 어메이징 시선 게임즈가 개발한 3인칭 메카 액션 장르 신작으로, 다양한 개성과 전투 스타일을 지닌 메카를 선택해 각종 온라인 팀 대전, 협동 작전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2일 정식 출시 당일 ‘메카 브레이크’는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97,000명 기록으로 여전한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다만, 약 270여 평가가 누적된 스팀 이용자 평가는 이중 57%만이 게임을 호평한 ‘복합적’으로 출발했다. 이용자들의 불만은 정식 출시 인게임 BM을 향한 불만과 복잡한 UI, 커스터마이징 요소 등 다양한 방면에서 나타나고 있어, 출시 후 이용자 피드백 수렴 여부가 신작 흥행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 7월 2일 ‘메카 브레이크’ 스팀 이용자 평가
한편, 스팀에서는 오는 7월 11일 ‘여름 할인’ 종료 이후 15일 ‘자동화 게임 축제’ 등 다양한 장르 테마 할인 행사를 펼친다. 이어지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는 9월 30일 ‘가을 할인’이 예정되어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