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대전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기자단'을 이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대전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5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기자단'을 이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된 기자단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콘텐츠 산업 관련 프로그램 및 주요 행사들을 직접 취재하고, 이를 블로그 기사 형태로 콘텐츠화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대전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자단의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활동 초기에는 AI 기반 블로그 기사 작성 교육을 이수하고, 이후 진흥원이 주최하는 행사 현장을 직접 취재한 뒤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기사당 활동비 지급을 비롯해, 위촉장과 활동증명서 발급, 기자단 활동 키트 및 굿즈 제공, 대전콘텐츠코리아랩 프로그램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활동 지원이 제공된다.
지원은 대전콘텐츠코리아랩 공식 홈페이지 내 '프로그램' 메뉴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기자단 활동은 대학생들이 콘텐츠 실무 경험을 쌓고, 대전의 문화산업 생태계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의 창의적인 시선으로 대전의 콘텐츠 현장을 생생하게 기록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및 대전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상진 기자 jodpd@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