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메로 ATM행 합의' 보도, 반박 나왔다! 영국 매체 "사실 아닌 것으로 알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로메로 ATM행 합의' 보도, 반박 나왔다! 영국 매체 "사실 아닌 것으로 알아"

풋볼리스트 2025-06-30 19:29:57 신고

3줄요약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안 로메로(토트넘홋스퍼). 게티이미지코리아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토트넘홋스퍼의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아틀레티코마드리드행 이적설이 제기된 가운데, 한 영국 매체는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영국 ‘풋볼 런던’은 30일(한국시간) “토마스 프랭크 토트넘 신임 감독은 로메로를 유지하고 싶어한다. 아르헨티나 매체에서 나온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라며 “아직 아틀레티코는 로메로 이적에 합의하지 못했다”라고 보도했다. 

아르헨티나 출신 센터백 로메로는 지난 2021년 아탈란타를 떠나 토트넘으로 이적한 뒤 유럽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으로 성장했다. 뛰어난 피지컬과 빠른 발을 가졌고 수비 능력도 뛰어나다. 네덜란드 장신 센터백 미키 판더펜이 합류한 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최고의 수비 듀오로 떠올랐다. 가끔 위험한 반칙으로 퇴장을 당하거나, 부상으로 인해 오래 자리를 비우기도 했지만, 실력만큼은 최고로 평가받는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도 철벽수비를 펼치며 토트넘에 귀중한 트로피를 안겼다. 

크리스티안 로메로(아르헨티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크리스티안 로메로(아르헨티나). 게티이미지코리아

하지만 로메로가 토트넘을 떠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토트넘은 시즌 종료 후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 경질하고 프랭크 감독을 선임했는데, 이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인 선수 중 한 명이 로메로였다. 로메로는 프랭크 감독 선임 발표 직후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절절한 작별 인사를 남기며 눈길을 끌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경질된 지 6일이나 지난 시점이라 로메로의 게시물은 토트넘에 대한 불만으로 내비쳐졌다. 

이런 가운데 아르헨티나 ‘문도 알비셀레스테’에서 로메로의 이적설 보도가 나왔다. 이 매체는 로메로가 아틀레티코 이적에 합으했으며, 5,500만 유로(약 870억 원)라는 구체적인 이적료도 전했다. 아틀레티코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이 아르헨티나인이라는 점이 로메로의 이적설에 신빙성을 더했다. 

토트넘 내부 소식을 잘 아는 ‘풋볼 런던’은 이에 반박 기사를 내면서 대응했다. 하지만 로메로의 잔류는 장담할 수 없다. 토트넘은 이미 일본 출신 장신 센터백 타카이 코타 영입에 근접한 상황이다. 코타가 로메로의 대체자로 여겨질 수 있는 상황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