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국회] 한준호 “16건 수사대상 김건희, 특검 출석해 조사 받아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생생국회] 한준호 “16건 수사대상 김건희, 특검 출석해 조사 받아야”

경기일보 2025-06-30 17:02:02 신고

3줄요약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의원(고양을)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제123차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특검팀이 오는 2일부터 수사를 본격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시급하게 특별검사팀의 소환에 응해야 한다”고 했다.

 

한 의원은 “특검팀은 지난 29일 김건희 여사 관련 사건을 검찰과 경찰, 공수처 등으로부터 전부 넘겨받았다”며 “앞으로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 서울 양평 고속도로 종점 변경 특혜 의혹, 명태균 게이트 등 총 16개 사건을 수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3년간 수사하지 않았던 김 여사의 의혹을 길어도 170일 안에 마무리 지어야 하는 만큼 특검팀이 의혹 한 점 남기지 않는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사법 정의를 바로 세워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김 여사를 향해서는 별도의 조건 없이 조사에 성실히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한 의원은 “(김 여사가) 휠체어를 걷어차며 씩씩하게 퇴원한 후에 과일을 먹으며 휴식할 정도로 기력도 넘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들었다”며 “가뜩이나 바쁜 특검팀에게 출장 조사를 요구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