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이다. 쓱닷컴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가 미식관 상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의 쇼핑 패턴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특징이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주며,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준다.
SSG닷컴은 6대 식품 테마를 중심으로 미식관을 세분화했다. 차별화된 상품을 스토리별로 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6대 테마는 △현지 식재료 활용한 ‘이탈리안 벨라키친’ △유명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상품 ‘셰프컬렉션’ △재배 전문성을 보유한 생산자 상품만 엄선한 ‘신선장인’ △검증된 고급 수입상품 ‘글로벌프리미엄’ △오직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 △유기농·무농약·저탄소 등 인증 중심의 ‘친환경 상품’ 등이다.
SSG닷컴은 미식관 브랜드 캠페인도 전개한다. ‘미식의 세계, SSG미식관’을 새 슬로건으로 정하고 미식관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파스타·치즈·발사믹·샤퀴테리·망고 등의 상품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내달 10일까지 미식관 그랜드 오픈 행사를 진행한다. 베키아에누보 체다치즈 및 올리브 치아바타를 1+1 혜택으로 선보이며, 고당도 청송사과·참외(각1.5kg)를 8000원~1만 1000원대 특가에 판매한다. ‘미식로그’ 방문 시 매일 장보기 지원금을 지급하고 참여율이 높은 ‘미식로거’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증정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로워진 미식관을 통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쓱닷컴이 추구하는 미식의 세계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올 하반기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