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더 뜨거운 KBO 인기"...유통업계, 프로구단 협업 '활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여름에 더 뜨거운 KBO 인기"...유통업계, 프로구단 협업 '활발'

한스경제 2025-06-30 09:42:42 신고

3줄요약
CJ온스타일은 오는 7월 7일 세라믹 브랜드 오덴세와 협업한 KBO 피규어 텀블러 10종을 론칭한다. 같은 날 오후 12시 모바일 라이브 단독 판매한다. / 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오는 7월 7일 세라믹 브랜드 오덴세와 협업한 KBO 피규어 텀블러 10종을 론칭한다. 같은 날 오후 12시 모바일 라이브 단독 판매한다. / CJ온스타일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2025시즌 KBO리그 일정이 절반을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유통·패션업계가 야구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에 따르면 2025시즌 KBO리그가 시즌 일정 48.6%(약 350경기)를 소화한 시점에서 600만 관중을 돌파했다. 이는 사상 첫 1000만 관중을 달성한 2024시즌 보다 68경기 단축한 수치다. 

전국적인 프로야구 인기에 유통업계도 덩달아 바빠지고 있다. 프로구단 협업을 통한 각종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스포츠 팬덤을 적극 겨냥하고 나섰다. 

CJ온스타일은 오는 7월 7일 세라믹 브랜드 오덴세와 협업한 KBO 피규어 텀블러 10종을 론칭한다. 같은 날 오후 12시 모바일 라이브 단독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CJ ENM 커머스 부문이 운영하는 유통 플랫폼 CJ온스타일과 브랜드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BKI), 엔터 부문 자회사이자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보유한 티빙(TVING)이 공동 기획한 결과물이다. 

오덴세 시그니처 디자인인 투웨이 루프 형태를 담은 텀블러에 각 구단의 마스코트 피규어가 달린 빨대 마개와 로고, 고유 컬러를 반영해 구단별 시그니처 패키지로 구성했다.

티빙은 CJ온스타일 판매 일정에 맞춰 자체 제작 KBO 콘텐츠 영상에 CJ온스타일 구매 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도 삽입할 예정이다. 콘텐츠 시청 중 QR코드를 스캔하면, CJ온스타일에서 KBO 피규어 텀블러를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10번째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오는 7월 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 롯데온 제공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10번째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오는 7월 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 롯데온 제공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10번째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오는 7월 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전준우 선수에게 전하는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전준우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100 사이즈 유니폼을 증정한다.

롯데온은 지난 3월 롯데자이언츠와 협업해 자이언츠 공식 브랜드관을 오픈하고, 응원도구와 생활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자이언츠샵은 월 별 평균 두 자릿수의 매출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는 지난 28일 LG트윈스 홈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2만 개의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을 무료 배포했다. / 깨끗한나라 제공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는 지난 28일 LG트윈스 홈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2만 개의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을 무료 배포했다. / 깨끗한나라 제공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는 지난 28일 LG트윈스 홈경기 현장에서 관람객을 대상으로 총 2만 개의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을 무료 배포했다. 이 중 1만 개는 LG트윈스 캐릭터 이미지가 담긴 패키지로 제작된 ‘깨끗한나라 X LG트윈스 한정판 쿨링타올’로, 당일 현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고객 참여형 SNS 인증샷 이벤트도 운영됐다. 관람객들은 30일까지 깨끗한나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현장에서 촬영한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1박스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여름철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깨끗한나라 쿨링타올과 대중 스포츠인 야구의 현장성이 어우러진 이번 행사를 통해 응원 열기에 활력을 더하고 관람객들에게 쿨링 효과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즌 이슈, 제품 특징,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