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3' 호불호 갈려도 글로벌 정상…이틀 연속 93개국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징어 게임3' 호불호 갈려도 글로벌 정상…이틀 연속 93개국 1위

이데일리 2025-06-30 09:24:06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3는 29일 93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플릭스 패트롤이 순위를 집계하는 모든 국가에서 정상에 오른 것이다.

‘오징어 게임3’는 자신만의 목적을 품고 다시 참가한 게임에서 가장 친한 친구를 잃고 만 ‘기훈’과, 정체를 숨긴 채 게임에 숨어들었던 ‘프론트맨’, 그리고 그 잔인한 게임 속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의 마지막 운명을 그린 이야기. 지난 2021년 9월 공개된 시즌1이 전 세계에서 흥행을 하면서 시즌2, 3까지 제작이 됐다. 시즌1의 흥행을 이어 시즌2도 공개 직후 전 세계 1위에 올랐고, 시즌3 역시 이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이 작품을 향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뉴욕타임스는 “캐릭터들은 일차원적이고 예측이 가능하다”고, 할리우드리포터는 “놀라움과 감동은 짧고 비참함과 러닝타임은 지나치게 길다”고 지적했다. 영국 가디언지도 “날카로운 메시지를 담은 풍자극에서 액션 스릴러로 변질됐다”고 했고, 미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오징어 게임’이 참혹한 결말을 맞이했다”고 혹평했다.

반면 타임지는 “마지막 시즌에서 다시 본연의 잔혹한 매력을 발휘하며 강렬한 한 방을 선사한다”고 했고, 블룸버그는 “우리의 인간성에 무엇이 남아 있는 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시리즈”라며 메시지에 주목했다.

미국의 영화·드라마 콘텐츠 평점 사이트 로튼토마토에 따르면 이번 시즌에 대한 평론가들의 최신 로튼토마토 지수는 83%(100% 만점), 일반 시청자들의 팝콘 지수는 52%다.

한편 지난 28일 넷플릭스 측은 서울특별시와 공동 주최해 ‘2025 K콘텐츠 서울여행주간 ‘오징어 게임’ 퍼레이드’와 피날레 팬 이벤트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오징어 게임’ 시리즈의 주역들이 함께하며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됐다.

황동혁 감독은 “여기 와주신 팬 여러분, 작품을 시청해 주신 전 세계 팬분들과 한국 팬분들께 정말 감사하단 말 드리고 싶다. 너무 과분한 사랑을 받은 것 같다. 그동안 너무 감사했다”라고 전했다.

기훈 역의 이정재는 “감독님과 많은 추억과 기억을 쌓았고 배우분들과 함께 많은 추억이 담긴 장면들이 지금도 생각난다. ‘오징어 게임’을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이제야 피날레라는 느낌이 든다”라고 인사했다. 또한 프론트맨 역의 이병헌은 “이 작품이 우리나라 영상 문화에 역사에 정말 큰 획 중에 하나를 그은 현상이 되어버린 것 같다. 그런 작품 안에 함께 참여할 수 있었다는 게 저한텐 의미 있고 영광스런 작품이었다”라고 피날레 이벤트에 함께 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와 소회를 전했다.

시즌1의 박해수는 “감격스럽고 감사하다. 시즌1, 2, 3를 오면서 전 세계를 긴장하게 만들고 울리고 또 감동을 주었던 배우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정호연은 “더운 날씨에 많이 찾아와주신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오징어 게임’ 시즌3 꼭 ‘많관부’ 부탁드린다”라고 진심 어린 소감을 전하며 감동을 더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