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 특허청 행사서 위조상품 검수 시스템 소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크림, 특허청 행사서 위조상품 검수 시스템 소개

모두서치 2025-06-30 09:20:19 신고

3줄요약
사진 = 뉴시스

 


크림이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에서 열린 특허청 주최 '2025 위조상품 유통 방지 기술 컨퍼런스'에 참석해 위조상품 대응용 검수 시스템을 소개했다고 30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크림은 '위·변조 방지기술 도입 효과 공유' 세션을 맡아 권태현 크림 검수본부장이 정·가품 감정 시스템 구축 사례를 발표했다. 크림 검수센터에서 실제로 진행되는 상품별 검수 과정과 이를 위해 활용되는 첨단 기기들을 소개했다.

현재 크림은 개인 간 거래 과정에서 위조상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대한 방지하고자 체계적인 검수 시스템을 마련하고 철저한 검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 송파구에 약 3000평 규모의 최첨단 자동화 물류 설비와 전문 인력이 근무하는 검수센터를 설립했다. 검수센터는 상품 입출고와 물류 전반을 담당하는 물류 유닛과 실물 상품 진위 여부·상태를 판정하는 전문 검수 유닛으로 구성돼 정확하고 신속한 검수·물류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검수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도입했다. 자체 개발한 검수 앱을 활용해 상품별로 검수 항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정밀하고 일관된 작업을 진행한다. 검수 결과, 상품 이미지 등의 정보를 앱에 기록해 체계적인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신 장비도 활용 중이다. 스마트 3D CT, 전자 현미경, UV 조명 등 상품 특성에 맞는 첨단 기기를 활용해 상품을 훼손하지 않고 내부를 정밀히 검수하고 로고, 폰트 등 미세한 요소를 확인한다.

크림 검수 시스템을 통해 적발되는 가품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2020년 대비 2021년에는 591% 증가했다. 이후 2022년 155%, 2023년 38%, 지난해에는 146% 증가하는 등 가품 적발 건수가 상승세를 보였다.

권태현 크림 검수본부장은 "크림은 개인 간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으로서 위조상품으로 인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목표 하에 신발, 의류, 테크, 프리미엄까지 카테고리에 제한 없는 검수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개인 간 거래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전문 인력 육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검수 시스템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