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이적설 진짜다! 김민재, 뉴캐슬 2025-26시즌 ‘예상 BEST11’ 포함...‘550억’ 뮌헨 탈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PL 이적설 진짜다! 김민재, 뉴캐슬 2025-26시즌 ‘예상 BEST11’ 포함...‘550억’ 뮌헨 탈출↑

인터풋볼 2025-06-28 04:40:00 신고

3줄요약
사진=트랜스퍼 풋볼 라이브
사진=트랜스퍼 풋볼 라이브

[인터풋볼] 김진혁 기자 = 김민재의 프리미어리그 이적설이 현실로 다가왔다.

김민재가 올여름 바이에른 뮌헨을 떠날 수도 있다. 지난 2023-24시즌을 앞두고 김민재는 나폴리를 떠나 뮌헨에 합류했다. 합류 첫해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겪은 김민재는 올 시즌 빈센크 콤파니 감독 밑에서 완벽한 핵심으로 거듭났다.

시즌 초반까지 강력한 모습이었으나 시즌 중반부터 김민재의 몸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지나친 혹사 탓에 아킬레스건 통증이 유발됐다. 그러나 제대로 된 휴식을 취하지 못했다. 동료 수비진의 줄부상, 치열한 대회 일정으로 김민재의 출전이 강행됐다. 결국, 시즌 막판 컨디션 및 퍼포먼스 저하로 많은 비판을 받아야 했다.

뮌헨은 올여름 김민재 매각 가능성까지 열어뒀다. 독일 ‘스카이스포츠’ 소속 플로리안 플레텐베르크는 “김민재는 뮌헨에서 판매될 가능성이 높은 선수다. 뮌헨은 다른 팀들의 관심을 알고 있으며 적절한 제안이 온다면 28세 수비수를 떠나보낼 의향이 있다”라고 밝혔다.

김민재에 대한 해외의 관심은 뜨거워 보였다. 프리미어리그, 세리에 A,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등 해외 각지 빅클럽들이 김민재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맨유, 리버풀을 포함해 토트넘 홋스퍼, AC 밀란, 유벤투스, 알 나스르 등이 이름을 올렸다.

그런데 충격적인 전망이 나왔다. 독일 ‘빌트’ 소속 크리스티안 폴크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커트오프사이드’와의 인터뷰에서 “김민재의 미래에 대해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 선수 측과의 협상도 없었고, 어떤 제안도 들어오지 않았다. 그러나 사우디의 관심은 존재한다. 김민재는 이적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아직 공식적인 제안은 없다”라며 빅리그 이적설을 일축했다.

사진=뮌헨
사진=뮌헨

그러나 우려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어리그 빅클럽이 김민재 영입을 꿈꾸고 있는 듯하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 소식을 다루는 ‘트랜스퍼 뉴스 라이브’는 27일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2025-26시즌 예상 라인업을 공개했다. 놀랍게도 김민재의 모습도 있었다.

매체에 따르면 다음 시즌 뉴캐슬은 김민재를 비롯해 제임스 트래포드, 루이스 홀, 파비안 셰어, 발렌티노 리브레멘토, 브루노 기마랑이스, 산드로 토날리, 조엘린통, 안토니 엘랑가, 알렉산더 이삭, 주앙 페드로의 선발 라인업을 가동할 전망이다.

실제로 뉴캐슬은 김민재 영입에 관심을 보였다. 영국 ‘원풋볼’은 21일 “유럽 전역에서 김민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뉴캐슬은 이미 선수 측과 1차 접촉을 완료한 상태다. 김민재는 이적에 열린 입장이며, 프리미어리그를 선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라고 내다봤다.

한편, 뮌헨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김민재 매각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체는 “뮌헨은 김민재의 이적료를 당초 약 5,000만 유로(약 790억 원)에서 3,500만 유로(약 550억 원)로 낮춘 상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