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모바일은 엔터프라이즈 현장 업무를 위한 키패드형 고성능 모바일 컴퓨터 PM68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회사 측에 따르면 PM68은 지난 2021년 출시한 PM67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기존 PM67 제품 장점 기반 ▲최신 안드로이드 15 탑재 ▲메모리 업그레이드 ▲고성능 바코드 엔진 탑재 ▲배터리 효율화를 통한 사용 시간 증대 ▲경량화를 통해 산업 환경에서 최적화된 설계를 갖췄다.
4인치 디스플레이와 물리 키패드를 함께 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입력 방식은 장갑 착용 등으로 터치 조작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 입력을 가능하게 한다. 또 고성능 바코드 스캔 엔진과 다양한 무선 통신 기능을 탑재해 물류, 제조, 유통, 창고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1에서 안드로이드 15로 업그레이드됐다. 향후 안드로이드 18까지 버전 지원이 예정돼 있어 장기적인 시스템 운영 계획 수립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보안성과 디바이스 관리 기능이 강화됐고 백그라운드 제어를 통한 배터리 효율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PM68은 현장 중심 업무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균형 있게 갖춘 차세대 디바이스로, PM67의 후속 모델로서 사용자에게 더 강력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운영 효율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모두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