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천만 뷰 웹소설 30여 종 서비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밀리의서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협업...천만 뷰 웹소설 30여 종 서비스

독서신문 2025-06-27 09:11:00 신고

3줄요약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콘텐츠 협업, 카카오페이지 완결 웹소설 30여 종을 서비스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누적 조회수 1,000만 뷰 이상을 기록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웹소설 완결작 30여 종이 밀리의서재 구독 서비스에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대표 작품으로는 카카오페이지 누적 조회수 12억 뷰를 돌파한 《템빨》, 글로벌 시장에서도 흥행해 웹툰으로도 제작된 《검술명가 막내아들》 등이 포함됐다.그 밖에도 게임 판타지, 퓨전 판타지, 현대 판타지, 무협 등 다양한 장르가 포함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완결작 중 연재 기간 동안 사랑을 받은 작품들을 선별, 다시 한번 독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kt 밀리의서재 스토리사업본부 이명우 본부장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이번 협업은 국내외에서 검증된 웹소설 콘텐츠를 기반으로, 독서의 범위와 깊이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시도”라며 “밀리의서재는 앞으로도 양질의 스토리 콘텐츠를 확보하고, 2차 콘텐츠 제작으로 이어지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밀리의서재는 지난 4월 진행했던 사업 설명회에서 올해 스토리 콘텐츠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스토리 IP 확장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판타지 작품 《전지적 독자 시점》 오디오북 제작, 로맨스 작품 《궁노》 웹툰화를 추진하고 있다.

[독서신문 유청희 기자]

Copyright ⓒ 독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