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교문1동, 민원응대 안전 위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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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교문1동, 민원응대 안전 위한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

경기일보 2025-06-26 13:19:46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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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교문1동은 악성 민원 발생 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하고 있다.구리시 제공
구리시 교문1동은 악성 민원 발생 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구리시 제공

 

구리시 교문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진수)는 최근 악성 민원 발생 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교문지구대와 함께 특이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교문1동 직원, 청원경찰, 교문지구대 경찰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 창구에서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능력을 키우고 경찰과의 협조 체계를 강화하는 등으로 이뤄졌다.

 

훈련은 ‘구리시 특이민원 대응계획’에 따라 민원인 진정 유도, 휴대용 보호장비를 활용한 피해 상황 촬영, 비상벨 호출, 민원인과 피해 직원 분리 및 상태 확인, 경찰의 민원인 제압, 방문 민원인 대피 등 경찰 인계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진수 교문1동장은 “질 좋은 민원 서비스는 안전한 근무 환경에서 나온다”며 “앞으로도 민원 담당자가 안심하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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