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웨이게임즈 ‘커맨더 퀘스트’, 新 사령관 ‘칭기즈 칸’ 등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플라이웨이게임즈 ‘커맨더 퀘스트’, 新 사령관 ‘칭기즈 칸’ 등장

데일리 포스트 2025-06-26 10:46:36 신고

3줄요약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크래프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출처 / 크래프톤

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PC 게임 ‘커맨더 퀘스트(Commander Quest)’에 신규 사령관 ‘칭기즈 칸’의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4월 커맨더 퀘스트의 정식 출시 이후 더 다채로운 콘텐츠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다섯 번째 신규 사령관으로 추가된 칭기즈 칸은 인간 진영에서는 본래 이름 그대로, 드워프 진영에서는 ‘테무진 둠비어드’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

역사상 가장 광대한 영토를 정복한 인물인 칭기즈 칸은 몽골 특유의 궁술과 병참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원거리 병종 강화와 빠른 카드 순환 능력을 지닌 사령관으로 설계됐다.

드워프 진영에는 신규 카드 9종이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새 전략적 선택지가 주어진다. 중장비에서 착안한 신화 등급 카드를 비롯해, 다연장 로켓과 신기전을 결합한 기계 병기 등 드워프 진영의 개성을 살린 카드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포그래픽도 공개됐다. 커맨더 퀘스트가 정식으로 출시 이후 약 60일 간 이용자들은 초반부 보스 ‘디트리히 골든액스’를 총 43만2351회 쓰러뜨렸다. 후반부의 엘리트 보스 ‘녹색을 사랑한 정원사’에게는 총 2만1165회 패배를 당했다. 소환 가능한 병사의 수를 늘려주는 유물 ‘붉은 통지서’는 포함된 덱이 총 26만2740회의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며, 유물 가운데 가장 기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Steam)의 여름 세일에도 동참한다. 한국 시각으로 6월 27일 오전 2시부터 7월 11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커맨더 퀘스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커맨더 퀘스트’는 인간, 드워프, 오크, 드래곤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진영 간 전쟁을 그린 전략 게임으로, 덱 빌딩 카드 게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크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해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독일어, 중국어 간체를 지원한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