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숨은 자산 찾아준다"…신한금융, '파인드업&밸류업' 프로젝트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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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숨은 자산 찾아준다"…신한금융, '파인드업&밸류업' 프로젝트 가동

이데일리 2025-06-26 08:58:25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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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이달 말부터 3개월간 약 58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숨겨진 자산을 찾아 가치를 높여주는 ‘파인드업&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한 ‘브링업&밸류업(Bring-up & Value-up) 프로젝트’의 후속 시리즈다. 고객 자산의 숨겨진 활용 기회를 찾아 안내함으로써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이다.

‘파인드업&밸류업 프로젝트’는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주요 그룹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별 잔존 혜택과 미사용 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놓치고 있던 금융 혜택을 체계적으로 찾아내고 안내함으로써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전 그룹사가 동참하는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는 누적 대환 규모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금융은 향후 이 프로젝트의 적용 대상을 중소기업 고객으로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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