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농협경제지주,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비즈니스플러스 2025-06-25 18:24:44 신고

3줄요약
사진=농협경제지주
농협경제지주는 24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첫번째 줄 왼쪽에서 6번째), 정승일 농협경제지주 경제기획본부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첫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 사진=농협경제지주

농협경제지주는 범국민 쌀 소비촉진과 건강한 아침밥 먹기 문화 확산을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출범시켰다고 25일 밝혔다.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전국 각지의 대학생 5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올해 11월까지 쌀 관련 행사 참여·지원, 아침밥 먹기 챌린지, 쌀 가공식품 홍보, 농촌 일손돕기 등의 온·오프라인 활동에 참여한다.

발대식에 앞서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쌀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농협 임직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쌀 퀴즈와 함께 쌀 가공식품 증정 이벤트 등 소비촉진 캠페인을 실시했다.

발대식에는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즈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박서홍 대표이사와 서포터즈는 '쌀' 글자 모양의 틀에 농협쌀맛선의 구독상품 '균형米'를 함께 채우며 쌀 소비촉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서포터즈들은 건강한 아침밥 먹기 문화 확산을 위해 SNS를 활용한 아침밥 인증 및 릴레이 지목 챌린지를 전개하고, 누적된 아침밥 수에 비례해 연말에 쌀을 기부할 예정이다.

25일에는 농업·농촌의 가치를 배우기 위해 경기 화성시 관내 포도농가를 찾아 포도 순따기, 봉지 씌우기 등의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다른 연령대에 비해 청년층은 높은 아침 결식률을 보이고 있다"며 "쌀 소비촉진 대학생 서포터즈들과 함께 범국민 쌀 소비를 늘리고 젊은 세대의 식생활 변화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