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백화점 업계가 여름 정기 세일에 돌입하며 휴가 시즌 수요 잡기에 나섰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자 기능성 의류부터 수영복, 뷰티, 가전, 와인에 이르기까지 각 사는 다양한 여름 맞춤형 콘텐츠로 쇼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할인율과 이벤트 규모는 예년보다 커졌고, 팝업스토어나 체험형 전시 등 신선한 콘텐츠도 눈에 띈다.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정기 세일(2025 SUMMER SALE)'에 나선다.
오는 27일부터 7월13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총 55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폭염 및 호우 특보가 여름 내 지속될 것이라는 기상청 전망에 따라 더 더워지고 길어진 여름을 대비하려는 고객 심리가 고조되는 추세이다. 실제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6월 들어 수영복 매출은 20% 신장했으며, 패션 부문 또한 여름 상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여름 특화 상품 프로모션과 실내 쇼핑 콘텐츠를 강화해 장마철 무더위 쇼핑 수요를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 롯데쇼핑
먼저, 기능성 의류, 수영복 등 '여름 필수템'을 최대 혜택가에 선보인다. 폴로랄프로렌, 준지, 지오지아 등 패션 브랜드에서는 냉감 반팔 니트부터 린넨 셔츠까지 여름철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반스 등 스포츠 브랜드에서도 여름 기능성 아이템을 최대 4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휴가 시즌을 겨냥해 아레나수영복, 나이키스윔, 레노마수영복 등 스윔웨어 브랜드와 오클리, 레이벤, 베디베로 등 선글라스 브랜드에서는 바캉스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또한 핏플랍, 킨, 슈콤마보니 등 슈즈 브랜드에서는 장마철에 신기 좋은 레인부츠와 물놀이 샌들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자외선이 강해지는 여름철을 맞아 피부 관리를 위한 뷰티 행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7월 4일부터 13일까지 여름 베스트 상품을 최대 15% 할인가에 선보이는 '머스트-해브 서머 뷰티 아이템(Must-have Summer Beauty Item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야외 활동이 잦은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 쿨링 스킨케어 등을 단독 세트로 준비했다.
랑콤에서는 'UV엑스퍼트 50ml' 구매 시 다양한 구성품을 증정하는 롯데백화점 단독 기획 세트(뗑이돌 울트라웨어 5ml, UV엑스퍼트 톤업로지 10ml, 이드라젠 수딩크림 5ml, 레네르지 리프팅 아이크림 5ml)를 선보인다. 록시땅은 산뜻한 제형의 급속 수분 충전 바디미스트 '시트러스 버베나 하이드레이팅 그라니따 150ml'를 단독 한정 판매한다.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름 한정 팝업스토어도 준비했다. 잠실 에비뉴엘에서는 7월5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최초로 아쿠아디파르마의 '라 테라짜 클럽(La Terrazza Club)'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여름에 잘 어울리는 시트러스 향이 돋보이는 '블루' 라인의 베스트 EDP향수 3종(미르토 디 파나레아, 피코 디 아말피, 아란치아 디 카프리)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간 중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 여름 샌들' 크록스 팝업도 진행한다.
본점 지하 1층에서는 7월4일부터 13일까지 크록스 포켓몬스터 컬렉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금액별 할인 및 지비츠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일 기간에 맞춰 상품권 혜택은 더 강화한다. 6월27일부터 29일까지 현대카드로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 외에도 동기간 스포츠 상품군에서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7.5%, 패션 상품군에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7%, 골프 상품군에서 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올 여름 정기 세일도 연중 최대 규모의 와인행사인 '롯데 와인 위크(LOTTE Wine Week)'와 함께한다. 6월 29일(일)까지 진행되는 롯데 와인 위크에서는 약 6000여 종의 와인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이며, 입문자부터 마니아까지 전 고객층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과 행사 구성을 강화했다. 소믈리에가 엄선한 여름철 대표 화이트·스파클링 와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참가비 2만8000원을 내면 최대 100만원대의 와인을 뽑을 수 있는 '럭키박스'부터 여름 인기 화이트 와인 '오이스터 베이 샤도네이'와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 세트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일별 한정 줄서기 특가'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와인 브랜드 합산 2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원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맞춰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점포에서 '더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잡화·스포츠 등 총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해 판매한다.
우선,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30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트레디셔널 캐주얼 시즌오프 대전'을 열고 라코스테·빈폴·헤지스 등 브랜드 의류 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행사 기간 40만·8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각각 4만·8만 H포인트를 증정한다. 신촌점에서는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지하 2층 대행사장에서 '나이키 대전'을 열고 다양한 스포츠 의류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행사 기간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판교점은 오는 29일까지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할리데이비슨' 팝업스토어를 열고 브랜드 의류를 최대 35% 할인해 판매한다. 당일 5만·1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리유저블백·패커블백을 증정하며,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고객에게는 헤리티지 스티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을 위한 특별 전시도 선보인다.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는 프랑스 거장 미셸 들라크루아의 특별전 '영원히, 화가'를 개최해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최근작 80여 점과 희귀 초기 판화 등 총 120여 점을 전시한다. 전시는 8월31일까지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도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본점, 강남점 등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여름 정기세일과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정기세일 행사에는 패션·잡화·스포츠 등 여름 시즌 신상품과 시즌오프 상품 등에 맞추어 20~50% 할인 판매한다. 최근 급격히 찾아온 더위에 바캉스 용품을 찾는 고객이 많은 점을 반영해 아레나, 나이키 스윔 등 인기 수영복을 최대 10~20% 할인하고, 브랜드별로 물량을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린 게 특징이다.
© 신세계백화점
MZ 고객들을 타겟으로 하는 영패션 브랜드 브라운브레스는 10~30% 할인을, 베이직 스포츠 장르의 경우 나이키골프, 아디다스 10%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또 스케쳐스, 미즈노 브랜드는 10~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세일 기간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패션/ 잡화 단일브랜드에서 신세계 제휴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더워진 날씨를 피해 시원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다음달 3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선큰 특설 행사장에서 국내외에서 흥행하고 있는 서브컬쳐 모바일 게임 대표작 '승리의 여신: 니케'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체험 존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고, 최초로 공개하는 굿즈와 신세계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굿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드 후드 LP 플레이어' '레드 애쉬 OST 레코드' '니케 그래픽 티셔츠' '네온&아니스 맥주잔 세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강남점에서는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우양산 릴레이 팝업도 진행한다. 오스트리아 핸드메이드 프리미엄 우산 브랜드 도플러 팝업을(6/13~26) 시작으로 스페인 감성의 화려한 우산 에즈펠레타(7/11~24), 일본 패션 우양산 브랜드 W.P.C(7/25~8/7) 등 다양한 인기 양산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프레쉬파인드와 협업해 냉감 이불 상품을 신세계 단독으로 소개한다. 이번에 공동으로 기획한 제품은 P.C.M(Phase Change aterial) 신소재를 활용한 이불로, 더울때는 열을 흡수하고 추워지면 열을 발산해 적정한 온도를 통해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이외에도 코지네스트, 알레르망, 세사 등의 브랜드에서 냉감 섬유를 활용한 여름 이불, 패드 신상품을 신백멤버스 페스타 세일 기간에 맞추어 20~50% 할인해 선보인다.
이달 29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 제휴카드 56주년을 기념해 '신세계 카드 Birthday Week'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명품/패션/잡화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별로 최대 7%를 신백리워드를 지급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