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소통 강화 위한 ‘MG톡톡 시즌2’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새마을금고-중앙회, 소통 강화 위한 ‘MG톡톡 시즌2’ 개최

직썰 2025-06-24 18:18:00 신고

3줄요약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MG홀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간 공감·소통 콘서트, MG 톡톡(Talk) 시즌2'가 진행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MG홀에서 '새마을금고-중앙회 간 공감·소통 콘서트, MG 톡톡(Talk) 시즌2'가 진행되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직썰 / 손성은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0일 새마을금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MG BLUE WAVE’ 사업 일환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 간 소통 컨퍼런스 ‘새마을금고 공감·소통 콘서트, MG 톡톡(Talk) 시즌2’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첫 개최 이후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데에 이어, 조직 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다. 새마을금고 저연차 직원(입사 3~5년차) 200여 명과 새마을금고중앙회 경영진이 참여해 조직문화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올해는 ‘소통과 공감’이라는 핵심주제에 더해 직원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더욱 확대됐다. 소통을 주제로 한 명사 특강(윤대현 교수, 서울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과 직장생활 공감 토크콘서트에 더불어, 직장인 타로상담,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저연차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새롭게 마련돼 더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현장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현장 참여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열린 ‘2025 경영평가 연도대상’에서는 조직문화 부문 우수 금고를 지난해 3개에서 올해 13개로 확대하여 선정하는 등,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 직원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이 조직문화 혁신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며 구성원 누구나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