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우리마을 스포츠돌봄 프로젝트’ 본격 추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국민체육진흥공단, ‘우리마을 스포츠돌봄 프로젝트’ 본격 추진

헬스경향 2025-06-24 16:28:01 신고

3줄요약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스포츠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마을을 방문하며 ‘우리마을 스포츠돌봄 프로젝트’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은 24일 최북단 경기 파주를 시작으로 전남 장흥 정남진까지 스포츠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마을을 방문하며 ‘우리마을 스포츠돌봄 프로젝트’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리마을 스포츠돌봄 프로젝트는 스포츠인프라가 부족한 읍면지역을 직접 방문해 유소년 대상 스포츠스타 체육교실을 제공한다. 어르신에게는 건강·체력 측정, 의료상담 및 건강용품을 지원하는 ‘통합형 스포츠복지 서비스’로 체육공단의 대표 지역연계 사업이다.

20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삼성초등학교에서는 전 국가대표이자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탁구 동메달리스트인 ‘홍차옥’ 선수가 강사로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탁구수업을 진행하고 탁구용품도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이날 오후 파주 노인복지관 소속 어르신 5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체력100’의 건강·체력측정은 물론 정형외과 전문의에 의한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도 진행됐다.

이어 체육공단은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전남 장흥군을 방문했다. ‘2014 인천 아시안 게임’ 배드민턴 금메달리스트 이동근 선수가 대덕초등학교 학생들과 배드민턴 수업을 진행했으며 장흥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에게는 건강돌봄 서비스와 함께 건강용품을 지원했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스포츠를 접하기 어려운 지역일수록 공공서비스 제공에 대한 체감도가 더욱 높다”며 “이번 사업이 아이들에게는 건강한 스포츠 경험을, 어르신들에게는 맞춤형 건강관리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맞춤형 복지모델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체육공단은 지난해 3개 권역에서 운영했던 이번 사업을 올해 전국 8개 도 단위 읍면지역으로 확대했다. 9월부터는 영양상담서비스도 추가해 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북, 경남 총 6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